•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 5000명 참가 '성황'

등록 2024.04.29 10:41: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 마산로봇랜드·울산대공원서 동시 개최

백일장·미술대회 진행…관람시설 무료 이용

[창원=뉴시스]지난 27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로봇랜드에서 열린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에 참석한 예경탁(왼쪽 두 번째부터) 은행장, 박완수 도지사, 최재호 창원상의 회장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BNK경남은행 제공) 2024.04.29.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지난 27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로봇랜드에서 열린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에 참석한 예경탁(왼쪽 두 번째부터) 은행장, 박완수 도지사, 최재호 창원상의 회장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BNK경남은행 제공) 2024.04.29.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 가족문화 페스티벌-제33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지난 27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로봇랜드와 울산대공원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마산로봇랜드 사전접수자 5000명을 비롯해 많은 지역민이 가족 단위로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울산대공원 행사는 자유입장이어서 참가 인원을 집계하지 않았다.

마산로봇랜드 행사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해 행사 의미를 더했다.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참여 가족들은 댄스 공연 관람을 비롯해 타투 스티커, 인생두컷, 우주인·캐릭터 코스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BNK경남은행 예경탁 은행장은 대회사에서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올해 33회째 이어져오고 있는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지역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여유를 더하고 품격을 높인 지역 최대 문예행사"라면서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다양한 문예행사 외에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가족문화 페스티벌 주제는 마산로봇랜드 ‘우주로 나아가는 우리의 꿈’, 울산대공원 ‘미래로 나아가는 우리의 꿈’이 발표됐으며, 심사기준 발표, 닌텐도스위치, LG로봇청소기 등 경품 추첨이 있은 뒤 대회가 시작됐다.

도화지를 수령한 참가 어린이들과 태블릿PC 등을 소지한 어른들은 주제에 맞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대회가 끝난 뒤 참가자들은 마산로봇랜드 놀이기구와 울산대공원 장미원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한 이민석(창원시 마산회원구)씨는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라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이들이 미술대회에 참여하는 경험도 하고 놀이동산에서 즐거운 시간도 보내는 것을 보니 새삼 지역문화 행사의 중요함을 알게 됐다. 이런 행사를 개최해 준 BNK경남은행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출된 작품은 백일장(SNS시), 회화, 디지털회화 부문별 엄정한 심사를 거쳐 백일장 9명, 회화 2580명, 디지털회화 12명에게 BNK경남은행장상, 경상남도도지사상, 경상남도교육감상, 울산시장상, 울산교육감상이 수여되며, 장학금 또는 상금(부상)이 주어진다.

입상자 발표는 5월 중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중 있을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