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시-대상다이브스, 가공용 단감 전국유통 협약체결

등록 2024.04.29 11:44: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단감 1위 창원시, 잼류 1위 대상 복음자리 콜라보 '창원단감잼' 출시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가 29일 서울 ㈜대상 마곡연구소에서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창원단감 생산자협동조합 이상득 이사장,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대상다이브스 유윤상 대표이사, ㈜이산글로벌바이오 이준한 대표이사.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4.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가 29일 서울 ㈜대상 마곡연구소에서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창원단감 생산자협동조합 이상득 이사장,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대상다이브스 유윤상 대표이사, ㈜이산글로벌바이오 이준한 대표이사.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4.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지역 대표 특산물인 창원단감이 전량 공급된 대상 복음자리 창원단감잼 출시를 기념하고 전국 유통을 위해 ㈜대상다이브스와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은 대상다이브스와 창원단감잼 개발·유통을 시작으로 가공용 창원단감의 대량소비를 위한 생산-가공-유통 원스톱(One-stop) 체계 유통망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대상다이브스 유윤상 대표이사, 창원단감 생산자협동조합 이상득 이사장, ㈜이산글로벌바이오 이준한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으로 창원시는 창원단감 가공품 홍보 및 생산-가공-유통 체계 운영을 위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대상다이브스는 본사 유통망을 활용해 창원단감 가공품 출시와 홍보·판매, 신제품 연구개발을 지원한다.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가 29일 서울 ㈜대상 마곡연구소에서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홍남표 창원시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4.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가 29일 서울 ㈜대상 마곡연구소에서 가공용 창원단감 전국 유통 4자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홍남표 창원시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4.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단감 생산자협동조합은 창원단감 가공품 제조에 소비되는 단감의 품질관리와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유지하고, 이산글로벌바이오는 단감 퓌레 제조 특허기술을 활용해 창원단감 가공품의 연중 생산이 가능하도록 가공을 지원한다.

홍남표 시장은 "세계적 브랜드 육성과 가공용 단감의 대량 소비처 확보는 국가 중요농업 유산인 창원단감의 핵심 전략 목표로 이번 협약체결은 매우 큰 성과이자 뜻깊은 일"이라며 "창원단감 가공품의 추가 개발과 전국 유통을 통해 창원단감의 맛과 우수성, 역사성을 알려 창원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