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청주소식]시의회, 26~30일 45회 임시회 등

등록 2019.08.22 17:40: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청주=뉴시스】청주시의회 본회의.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청주시의회 본회의.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의장 하재성)는 26일부터 30일까지 45회 임시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모두 30건의 의안을 심의한다.

‘청주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4건, ‘청주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집행부 제출 조례안 17건을 심의한다.

‘2019년도 2차(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동의안 7건과 ‘청주 도시관리계획(공원) 결정(변경)(안) 의견제시의 건’ 등 의견제시의 건 2건이다.

시의회는 첫째 날 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결정의 건, 시장·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처리한다.

이어 27~28일 상임위원회별 의안심사를 하고, 29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한다.

30일에는 3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청주문화원, 23일 ‘청주의 그리움 직지’ 공연

충북 청주문화원(원장 박상일)은 23일 충북여고 아름관에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학교 프로그램인 ‘청주의 그리움 직지’를 공연한다.

이번 작품은 위대한 문화유산인 직지를 되찾고 싶은 청주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은 마당극이다.

청소년에게 청주 지역문화의 소중함과 독창성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은 국악인 조동언씨의 총연출로 ‘무심‘ 역에는 황윤하(충북여고 1년), ’용철‘ 역에는 추예빈(충북여고 1년), ’직지‘ 역에는 양아림(충북여고 1년), ’청주‘ 역에는 황보예진(충북여고 2년) 학생 등이 주요 배역을 맡는다.

마당극단은 주요 배역 선발을 위해 충북여고에서 오디션을 열고 지난 6월부터 연기와 춤, 노래를 전문강사의 지도로 연습했다.

이날 공연에는 풍물굿패 연희단 ‘소통’이 특별출연한다.


◇청주시, 청원생명포도 31일부터 판촉행사

충북 청주시는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포도’ 출하 성수기를 맞아 판촉행사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31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용암동 농협충북유통 하나로마트 실내외 특별행사장에서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청주시연합사업단·청남농협·문의포도영농조합법인이 주관한다.

대청호 주변에서 생산하는 청원생명포도는 풍부한 일조량과 일교차로 당도가 높고 포도알이 굵으며 식감과 당도가 뛰어나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획득한 고품질 안전 농산물이다.


◇청원생명축제 도시락 레시피 공모

2019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와 청주시새마을회는 2019 청원생명축제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도시락 레시피 공모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는 ‘픽미픽미(픽米픽米)’란 주제로 청주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개발과 축제 대외홍보를 위한 사전행사다.

공모전은 1차 서류심사에서 12팀을 선발하고, 2차는 현장 조리 경연으로 5팀을 선발한다.

2차 본선 심사는 유튜브 전문회사 ‘와우팟’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대상과 금상, 은상 각 1팀에는 200만원과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동상 2팀에는 각각 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축제에서 도시락으로 제작해 축제 관람객에게 판매한다.


◇충북문화재단 ‘우리가락 우리마당’ 24일 음성서 개막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4일부터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2019 우리가락 우리마당’ 공연을 한다.

‘국악놀이터 THE 채움’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24일 오후 7시 전통문화연구회 ‘얼쑤’의 타악 퍼포먼스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5일 오후 7시 안성시립 바우덕이 풍물단과 김이슬·조혜리의 가야금 병창 ▲31일 오후 1시 가야금 앙상블 ‘셋’이 무대에 선다.

이어 ▲9월7일 오후 7시 공연 주관단체인 국악놀이터 THE 채움 ▲8일 오후 7시 극단 꼭두광대 ▲21일 오후 7시 풍물단체 ‘씨알누리’의 퓨전 콘서트 ▲22일 오후 7시 월드뮤직밴드 ‘도시’의 폐막공연 등 모두 7회에 걸쳐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