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문중 찾은 문재인, "호남서 큰 인물 나오게 하겠다"

등록 2017.01.23 17:41:08수정 2017.01.23 17:46: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나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23일 오후 전남 나주시 남평읍 남평문씨 시조의 위패가 있는 장연서원에서 유건(儒巾)을 쓴 채 제사를 지내고 있다. 2017.01.23.  hgryu77@newsis.com

【나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23일 오후 전남 나주시 남평읍 남평문씨 시조의 위패가 있는 장연서원에서 유건(儒巾)을 쓴 채 제사를 지내고 있다. 2017.01.23.    [email protected]

전남 나주 '남평문씨' 서원 방문, 호남 인연 강조
 "호남과 연정한다는 각오로 정치적 파트너 삼겠다"
 "대세라 공격도 많아…정면돌파할 것"

【나주=뉴시스】윤다빈 기자 = 이틀째 호남을 방문중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전남 나주의 남평문씨 문중(門中) 서원을 찾아 호남 민심 구애를 이어갔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4시께 전남 나주시 남평읍 장연서원을 찾았다. 문 전 대표는 남평문씨로, 장연서원은 남평문씨 시조를 모시고 있는 곳이다.

 이날 문 전 대표가 서원을 방문하자 남평문씨 종친회측은 "45만 문가(文家)는 왕족이 되기를 원한다. 문재인 대표께서 우리를 왕족으로 만들어달라고 큰 박수를 부탁드린다"며 환영했다. 문 전 대표가 이곳을 방문한 것은 2012년도 대선, 2·8 민주당 전당대회 출마 당시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문 전 대표는 선조인 문익점 선생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문중 시조의 위패가 있는 사당에서 유건(儒巾)을 쓴 채 제사를 지냈다.

【나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23일 오후 전남 나주시 남평읍 남평문씨 시조의 위패가 있는 장연서원을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17.01.23.  hgryu77@newsis.com

【나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23일 오후 전남 나주시 남평읍 남평문씨 시조의 위패가 있는 장연서원을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2017.01.23.    [email protected]

 문 전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요즘은 제가 대세라고 한다. 제가 제일 앞서가고 있기 때문에 공격도 제일 많이 받는다"며 "제가 받는 공격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제일 앞서가니까 대표 선수니까 그렇게 공격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이 세상에는 이렇게 정권교체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세력이 많이 있다"며 "그런 사람들이 그렇게 공격을 하고 있는데 우리 일가 어르신들과 함께 많은 공격을 정면돌파해서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종친 중 한 사람이 호남홀대론에 대해 반박해달라고 요청하자 "저희가 많이 부족했지만 호남을 의도적으로 홀대하거나 인사에서 차별을 가한 것은 전혀 없다는 것을 자신있게 말씀드린다"며 "역대 어느 정부보다 호남 인재를 많이 등용했던 게 참여정부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참여정부에서 호남 인사들이 5부요인의 대다수를 차지했다고 언급하며, 호남홀대론을 적극 반박했다. 문 전 대표는 "저는 정권교체를 하면 호남과 거의 손잡고 연정이라도 한다는 생각으로 호남을 가장 중요한 정치적 파트너로 여기겠다"며 "호남 인재를 대거 발탁하고 호남에서 큰 정치적 인물이 나올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서원 방문을 마친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전남지역 농어업인과의 비공개 만남, 지역인사와의 만찬을 끝으로 1박2일의 호남 방문 일정을 마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