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바른미래당 "드루킹 댓글 사건 철저 수사"…대검 방문

등록 2018.04.17 11:51: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김동철 원내대표 등 6명, 문무일 총장 면담

"민주주의 근간 허문 중대 범죄" 수사 의뢰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등 당 의원들이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관련 문무일 검찰총장 항의 방문 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8.04.17.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등 당 의원들이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관련 문무일 검찰총장 항의 방문 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8.04.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강진아 기자 =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이른바 '드루킹 사건'으로 불리는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17일 대검찰청을 방문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 등 6명의 의원들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청사를 찾아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허문 중대 범죄"라며 이 같이 밝혔다. 권은희 의원과 오신환 의원, 이언주 의원, 김삼화 의원, 김관영 의원도 함께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주의를 여론정치라고 하는데 그만큼 국민여론을 존중하고 그에 순응하는 것이 민주주의"라며 "여론을 불법 조작하는 것은 민주주의 존립 근거를 허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드루킹 등 일당들이 저지른 범죄는 민주주의를 부정한 천인공노할 범죄"라며 "8년 동안 상주인력 50여명으로 휴대전화 170개를 갖고 활동했다는데 한 사람이 한달에 300만원만 썼어도 8년이면 100억원이 넘는다. 천문학적 돈을 출판도 하지 않은 사람이 어디서 낫겠는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평당원들의 개인적인 일탈이라고 하지만 아무 뜻도 없이 그냥 했겠는가"라며 "김경수 의원은 물론 문재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권 의원도 "이번 사건은 더불어민주당의 당시 대선 경쟁후보를 비방하고 낙선시키는 광범위한 온라인 활동을 하도록 기획한 것이자 드루킹이 당시 유사 선거기관 행위 등 혐의로 불법 행위를 한 사실을 연결시키는 아주 중요한 의미의 사건"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등 당 의원들이 17일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관련 문무일 검찰총장 항의 방문을 위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8.04.17.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등 당 의원들이 17일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관련 문무일 검찰총장 항의 방문을 위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8.04.17. [email protected]

이어 "그럼에도 경찰과 검찰은 사건의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하지 않고 지난 1월 댓글공작활동 두 개만의 혐의로 기소한다고 한다"며 "지난해 4월 더불어민주당 캠프의 기획자와 관여자, 당시 대선활동에서 불법 선거활동을 했던 드루킹과 조직들의 활동 범위, 그리고 무엇보다 기획자와 불법 행위자들의 연결관계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날 문무일 검찰총장을 면담하고 대선 불법 여론조작 수사의뢰서를 전달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