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내처럼 데이터 쓰고 멤버십 할인"...SKT, T괌·사이판패스 출시

등록 2018.09.12 10: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내서 이용 중인 요금제 데이터 그대로 사용 가능

현지 렌터카, 맛집 등 제휴처서 T멤버십 할인도 가능

"국내처럼 데이터 쓰고 멤버십 할인"...SKT, T괌·사이판패스 출시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SK텔레콤이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오는 19일 출시한다.

 12일 SK텔레콤에 따르면 T괌·사이판패스는 괌·사이판에서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을 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지에서 데이터, 문자만 이용할 경우 별도 로밍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19일부터 매일 데이터 1GB 무료 프로모션

 SK텔레콤은 'T괌·사이판패스' 출시 프로모션으로 오는 19일 추석 연휴부터 12월 말까지 괌·사이판에 방문하는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매일 데이터 1GB를 무료로 제공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12월 말 이후부터 국내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괌·사이판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량을 소진해도 400Kbps 속도로 추가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자체 분석 결과 최근 3년 간 데이터 로밍 사용량은 매년 평균 50%씩 증가하고 있다. 해외에서 모바일 메신저, 웹서핑, 위치찾기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볼 때 국내에서 쓰던 데이터를 해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괌·사이판도 국내처럼 T멤버십 할인

 SK텔레콤 고객은 19일부터 한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현지 맛집, 관광지, 쇼핑몰 등에서 T멤버십 할인을 받아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지난 4월 멤버십 개편으로 모든 멤버십 등급에 연간할인한도가 폐지돼 해외에서도 무제한으로 마음껏 할인 받을 수 있다. 제휴처 정보와 상세 할인 혜택은 T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객이 괌 공항, 사이판 도심에 있는 'SKT웰컴데스크'에 방문하면 T멤버십 할인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수령하고 상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T멤버십으로 '버젯렌터가'에서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렌터카를 빌릴 수도 있다. 괌에서 T로고가 표시된 '미키택시'를 타면 미화 10달러 이상 결제 시 1달러를 할인 받는다.

 하드락카페(괌), 씨그릴(괌), 서프클럽(사이판), 부바검프(사이판) 등 현지 대표 맛집에서는 인기 메뉴를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괌, 사이판 각각 30여개의 일반 식당에서도 10%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괌·사이판 이통사 IT&E에 약 350억원을 투자해 2대 주주가 됐다. 올해 6월 양사간 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국의 이용자들이 해외에서 서비스를 부담없이 이용하도록 했다. 또 방문객이 자주 찾는 주요 도심, 여행지를 중심으로 현지 네트워크 속도, 품질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