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전남어린이급식센터, 튼튼 놀이터 운영 등

등록 2021.09.30 16:15: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나주=뉴시스]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태양이 새싹이와 함께하는 튼튼 놀이터' 운영. (사진 제공 = 동신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태양이 새싹이와 함께하는 튼튼 놀이터' 운영. (사진 제공 = 동신대학교)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희경 동신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9월 한 달 동안 등록 회원 시설 어린이집·유치원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태양이 새싹이와 함께하는 튼튼 놀이터'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텃밭 모형에서 채소를 수확해보는 참여형 교육, 나만의 텃밭을 그린 뒤 채소를 활용한 도장 찍기, 채소 스티커로 얼굴 꾸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위 텃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 채소를 활용한 교육으로 채소와 친밀감을 형성하고 편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 가정에서 연계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당근 키우기 키트를 나눠주고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편 동신대 식품영양학과는 전남을 포함해 전국 대학 중 가장 많은 6개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재학생들에게 현장 맞춤형 영양사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 호남대 '도전! 호대킹', 10월1일 제3회 주 장원전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비대면 랜선축제 '도전! 호대킹'이 10월1일 오후 5시30분 유튜브 '호호티비'를 통해 제3회 주 장원전을 펼친다.

30일 호남대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면학 분위기 제고를 위해 대학혁신사업단과 총학생회가 주최하고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가 주관한 '도전! 호대킹' 두 번째 주 장원 영예는 호남대학교 대표 7인조 밴드동아리 '블랙베어'가 차지했다. 주 장원을 차지한 '블랙베어'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12월에 개최되는 왕중왕전 출전권이 주어졌다.

10월1일 열릴 제3회 경연에서도 코로나19 여파로 제대로 즐기지 못한 대학생활의 아쉬움을 털어내고 자신의 끼를 마음껏 드러낸 5팀의 참가팀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팀명 '내가 뭘 밟았게'로 출전한 21학번 동기 김지현(항공서비스학과)·이상윤(응급구조학과)씨는 포텐독의 '똥 밟았네'에 맞춰 흥겨운 댄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스포츠레저학과 박희건(20학번)씨는 영탁의 '막걸리 한잔'을 코믹한 뮤직비디오로, 뷰티미용학과 중국 유학생 바오하부얼(20학번)씨는 음악에 맞춰 배경이 바뀌는 신기한 틱톡영상을 제작해 주 장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밖에도 상담심리학과 위건욱(20학번)씨는 유정석의 '질풍가도', 패션디자인학과 김현선(20학번)씨는 먼데이키즈의 '사랑이 식었다고 말해도 돼'를 선곡, 수준급 노래실력을 과시했다.

중간·기말고사 기간을 제외하고 2학기 중 매주 금요일 격주로 방송되는 '도전! 호대킹'은 학생·대학원생·교직원·동문·학부모 등 호남대 가족 누구나가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자신이 잘하는 장기나 넘치는 끼를 3분 안팎의 영상 파일로 만들어 신청서와 함께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