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핫스탁]원유주·삼부토건·티플랙스

등록 2022.03.08 09:40: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원유주, 국제유가 급등 지속에 장초반 강세

삼부토건, 최대주주의 매각 추진에 약세

티플랙스, 증권가 호실적 전망에 급등

[핫스탁]원유주·삼부토건·티플랙스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원유관련주 = S-Oil을 포함한 원유관련주가 국제유가 급등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8일 오전 9시25분 현재 S-Oil은 전 거래일 대비 1500원(1.6%) 오른 9만5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 다른 원유관련주인 흥구석유는 2.4% 강세를 기록 중이다.

국제유가는 미국의 러시아 원유 수입금지 논의 소식이 폭등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 방안으로 러시아산 석유 수입 금지를 유럽 동맹국들과 논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영향으로 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3.72달러(3.2%) 상승한 배럴당 119.4달러에 마감했다. 이는 종가 기준으로 2008년 9월 이후 최고가다.

WTI는 장중 한때 배럴당 130.5달러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이는 2008년 7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삼부토건 = 삼부토건이 최대주주 휴림로봇의 매각 본격 추진 소식에 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삼부토건은 전 거래일 대비 225원(9.02%) 내린 22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한 언론은 삼부토건의 최대주주 휴림로봇이 인수합병(M&A)을 위한 주식양도가치 평가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삼부토건은 '최대주주 지분 등 매각 추진 보도' 조회공시에 대해 "당사의 최대주주 휴림로봇 등에 확인한 결과, 지분 등을 매각 추진 중인 사실은 있으나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확인했다"고 답변공시했다.

이어 "이와 관련해 구체적인 사항이 확인되는 시점 또는 3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전했다.

◇티플랙스 = 티플랙스가 증권가의 호실적 전망에 힘입어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티플랙스는 전 거래일 대비 20.15% 급등한 63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신한금융투자는 티플랙스의 실적 성장이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2.4% 증가한 2130억원, 영업이익은 10.3% 증가한 186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병화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올해 실적 성장은 이어질 것"이라며 "조선, 반도체, 자동차 시장의 수요 증가세가 견조하고 건설, 해양플랜트, 원자력과 같은 산업의 수요 회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호적인 수급 환경과 판가 인상 요인도 긍정적이다. 정부의 수입산 스테인리스 관세 부과 조치로 수입량이 제한되는 가운데 국내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며 "니켈가격 상승이 스테인리스 판가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