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합천소식]군여성단체협의회, 아이돌봄서비스 역량강화교육 등

등록 2024.03.30 09:46: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임)는 지난 29일 종합사회복지관 5층 다목적실에서 아이돌보미 25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이돌보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아이돌보미와 전담인력 30여명이 소속돼 합천군으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아 2009년부터 현재까지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육돌봄공백을 해소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아이돌보미 역량강화교육에 앞서 경상남도 중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센터장 김여용)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원센터는 협약을 계기로 돌봄노동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및 상담, 건강한 노동환경 개선과 돌봄노동자 권익향상 및 복리증진을 약속했다.

역량강화교육은 황미화 강사의 지도하에 돌봄노동 현장에서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기 돌봄 기회를 제공해 자존감 및 자기효능감을 회복하는 ‘힐링 원예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안수효 강사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으로 교육생들에게서 흥미롭고 뜻 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 합천군-합천교육지원청-㈜무비워크합천, 업무협약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과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 (주)무비워크합천(대표 김준)은 지난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합천군의 영상문화 발전과 청소년 문화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으로 합천군은 영상문화 발전을 위한 시설지원과 홍보, 합천교육지원청은 영상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기여, ㈜무비워크합천은 청소년 영화관람 할인혜택·영상제작 체험, 찾아가는 영화관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약속했다.

㈜무비워크합천은 지난해 5월부터 합천시네마를 위탁해 관리·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첫 번째 사업으로 합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2만2000여명이 참여하는‘우리 동네 작은 영화관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을 추진한다.

한편 각 기관의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을 협의했다.

◇ 합천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4월 1일부터 접수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내달 1일부터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고자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억 6250만원을 투입해 관내 소상공인에게 카드 매출액의 최대 0.5%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제로페이 가맹 사업자로 전년도(2023년도) 매출액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이다.

단 휴·폐업 중인 업체, 타 시·군 이전 업체, 도박 및 투기 조장업 업체, 매출 증빙이 불가한 업체, 본인 명의의 통장 입출금 거래가 불가능한 업체 등은 제외된다.

 전년도 총매출액 1억 5000만원 이하의 소상공인은 카드매출액의 0.5%를, 3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은 카드매출액의 0.3%를 지원받게 된다. 매월 중순 지원 조건에 맞는 업체에 대하여 연 1회 일시불로 지급될 예정이며, 4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수시로 접수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2023년도 매출액 증빙서류, 2023년도 카드 매출액 증빙서류, 통장사본 등을 구비해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지도담당 또는 합천군 소상공인지원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담당(☏055-930-3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