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니텍, '시큐어 AI' 서비스 출시…"보안 강화 기업용 생성형 AI"

등록 2024.04.17 09:28: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대 AI 벤처기업 인텔리시스와 맞손…고유 보안 기술 접목

사용자 인증 및 권한 관리, 구간·데이터 보안 등 솔루션 적용

이니텍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AI 벤처기업 인텔리시스와 보안솔루션을 탑재한 생성형 AI 서비스 '시큐어 AI'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이니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니텍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AI 벤처기업 인텔리시스와 보안솔루션을 탑재한 생성형 AI 서비스 '시큐어 AI'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이니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KT그룹 금융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이 보안성을 높인 기업용 생성형 AI(인공지능)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니텍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AI 벤처기업 인텔리시스와 보안솔루션을 탑재한 생성형 AI 서비스 '시큐어 AI'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큐어 AI는 생성형 AI에 사용자 인증부터 권한관리, 구간 보안, 데이터 보안 등 이니텍의 특화된 AI 보안 솔루션을 접목한 보안 융합 AI 서비스다. 정보에 대한 권한 관리를 통해 내부 정보에 사용자 접근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돼 기존에 출시된 생성형 AI LLM(대형 언어모델) 서비스보다 한층 높은 보안성을 도입 기업에 제공한다.

세부적으로는 ▲정보 검색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반복 업무 자동화 등 업무 효율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디스플레이 자동화 ▲고객 상담 어시스턴트 등 사내 업무 외 영역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전문 기술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시큐어 AI에는 이니텍의 고유 기술인 'RBAC(Role-Based Access Control)' 기능이 접목돼 보안을 강화하고, 권한 관리를 단순화해 보안 관리의 복잡성을 줄였다.

RBAC는 정보시스템에서 사용자에게 특정 역할을 할당하고, 이에 따라 사용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역할 기반 접근 제어 모델이다. 이미 RBAC 기능 포함된 자사 통합계정관리 솔루션 'INISAFE Nexess'는 현재까지 209개 고객사에 선택을 받았고, 1038건의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다.

또 시큐어 AI에는 기업 전용 서버 구축과 기업 데이터 내재화, 구간별 보안 모듈이 적용돼 도입 기업 보안 환경에 맞춰 최적화를 할 수 있다. 사내 IT 시스템에서 사용자·직급별로 구분된 권한과 역할에 맞춰 생성형 AI로부터 답변을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성열탄 이니텍 보안사업본부장은 "AI 기술의 발전 시대에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AI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인증 암호화에 기반을 둔 보안사업 분야에서 다년간 쌓은 기술력을 결합한 AI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AI 기업으로 새롭게 재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