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KBC광주방송 시트콤 '환상의 타이밍' 6일 첫 방송 등

등록 2019.09.04 17:22: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28일 오후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장에서 KBC광주방송이 자체 제작하는 드라마 '환상의 타이밍' 제작 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출연 배우 신서하(왼쪽부터)·강세정·이훈·김예은·브라이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03.28.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28일 오후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국제회의장에서 KBC광주방송이 자체 제작하는 드라마 '환상의 타이밍' 제작 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출연 배우 신서하(왼쪽부터)·강세정·이훈·김예은·브라이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03.28.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KBC광주방송이 자체 제작한 시트콤 '환상의 타이밍'이 첫 방송된다.

KBC광주방송은 특별기획 16부작 시트콤 '환상의 타이밍'을 6일 오후 8시50분에 첫 방송한다고 4일 밝혔다.

작품은 장종훈 감독과 송유진 작가가 연출과 극본을 맡았으며 지난 4월 제작발표회를 한 뒤 광주와 전남 곳곳에서 촬영에 돌입했다.

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광주출신 연기자 이훈과 플라이 투더 스카이 멤버 브라이언, 강세정,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된 주조연급 연기자 40명이 출연한다.
 
작품은 광주와 전남의 풍광을 배경으로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희로애락을 담고 있다.

지역 방송 여건상 드라마 제작을 꿈꾸기 힘든 현실에서 KBC광주방송은 UHD16부작 드라마를 제작해 지역 방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작품은 지역민영방송(CJB, G1강원민방, JIBSTV, JTV, KNN, TBC, TJB, UBC) 채널 등을 통해 방송된다.

◇전남대병원 외국인 근로자 건강검진

전남대학교병원은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이주민건강센터에서 외국인근로자와 가족에 대한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건강검진은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검진에는 의사·간호사·행정직원 등이 파견되며 혈압·혈당체크, 재활의학과 진료, 건강상담 등이 진행된다.

외국인 근로자 건강검진은 지난 2005년 광주이주민건강센터 설립이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전남대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광주 남구 초등생 비만 예방 '건강 돌봄 놀이터' 운영

 광주 남구는 초등학생 비만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4곳과 지역아동센터 1곳에서 '건강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운영한다.

지난 2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대성초교와 무학초교, 봉선초교, 장산초교 등 4곳에서 신체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제기차기를 비롯해 딱지치기, 투호놀이, 굴렁쇠경주, 청팀백팀 공모으기, 술래잡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축구, 발야구, 미니골프 등 48가지 종류의 운동 프로그램을 매주 2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또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매주 한번씩 각기 다른 주제로 영양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 문화담론지 '창' 가을호 발간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은 4일 지역의 문화 담론을 형성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하는 문화담론지 '창' 가을호(통권46호)를 발행했다.

가을호는 장용림 화가의 그림 '목화-바람이 부는 대로'가 표지를 장식했으며, 머리말로 김덕진 광주교육대 교수의 칼럼이 실렸다.

특집으로는 '변화하는 시대 속 독서문화'를 주제로 정보매체의 변화 과정에 따른 지역의 독서문화 실태와 전망을 다룬다.

'문화인 탐구생활' 코너에서는 김정희 시인이 목운 오견규 화백과 만나 예술세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문화진단'에서는 부제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진단을 다루고 있다.

'문화리뷰'에는 지난 6월 그리핀 시 문학상을 수상한 김혜순 시인의 근간을 읽고 쓴 이서영 청년작가의 도서 리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진행 중인 '아시아의 표해록'에 관해 김미선 전남대 연구교수가 쓴 전시 리뷰가 실렸다.

◇광주서구문화센터 '아리랑 우리랑' 공연

광주서구문화센터는 7일 오전 11시, 서구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퓨전음악공연 '아리랑 우리랑'을 공연한다.

공연은 퓨전앙상블 '블랑'이 쑥대머리, 아리랑연곡, 쾌지나칭칭 등 우리 전통 노래와 나성에 가면, 붉은 노을 등 대중가요를, 바리톤 김대현이 청산에 살리라, 오솔레미오 등을 노래한다.

퓨전앙상블 '블랑'은 지난 2016년 4월 창단돼 국악, 클래식, 뮤지컬, 가요 등 다양한 영역의 음악을 직접 편곡해 한국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