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중·소기업 '주52시간 유예' 건의에 "지금 이야기할 때 아냐"

등록 2019.11.13 16:12: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주당, 중소기업단체협의회 단체장 공동면담

박찬대 "탄력근로제 협의된 범위 안에서 검토"

홍의락 "합의사항 국회 통과돼야…한국당 협조"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이인영 (오른쪽 다섯번째)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소기업단체협의회 단체장 공동면담에 참석해 김기문 (왼쪽 다섯번째)중소기업중앙회장으로 부터 근로시간과 환경규제 관련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2019.11.13.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이인영 (오른쪽 다섯번째)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소기업단체협의회 단체장 공동면담에 참석해 김기문 (왼쪽 다섯번째)중소기업중앙회장으로 부터 근로시간과 환경규제 관련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2019.11.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중소기업·소상공인 단체의 주 52시간 도입 유예요구에 "지금 이야기할 부분이 아니다"라며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은 13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중소기업단체협의회 단체장 공동면담을 진행, 중소기업계의 주 52시간 1년 유예 등 요구를 들었다.

이날 면담에는 이인영 원내대표,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박찬대 원내대변인, 홍의락 의원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 회장 등 중소기업인 11명 등이 참석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면담을 마치고 중소기업의 주 52시간 1년 유예 요구에 대한 이 원내대표의 반응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노사정에서 탄력근로제에 대해 일부 협의가 있지 않았나. 그 협의된 범위 안에서 검토할 것"이라며 "통으로 유예하거나 합의된 외적 부분에 대해서는 지금 이야기할 때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또 "중소기업 전체에 대해서는 노동계와 꾸준히 만나 협의해나가는 그 노력을 진행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한국노총이나 민주노총분들과 만나서 문제를 풀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척이 부족한 것 같다"며 "중소기업의 애로와 어려움을 듣고 있는데 지금 단계에서 가능성을 제시하거나 합의된 것 외적으로, 통으로 이야기하는 건 제안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홍의락 의원도 "합의된 선에서 (탄력근로제가)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하는게 최우선"이라며 "(중소기업계가)여러가지 문제와 어려운 점이 있는 걸 충분히 알지만 나름대로 준비하고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탄력근로제 관련 경사노위 합의사항들이 빨리 국회서 통과되게 해야하지 않겠나"라며 "자유한국당에서 협조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주 52시간 (적용을) 유예하고 외국 사례를 들어 유연하게 노동환경을 바꿀 수 있도록 건의했다"며 "여당은 아무래도 노동계와 조정적인 역할을 하려고 노력하는 분위기였다"고 했다.

이어 "내일(14일) 자유한국당에 가고 그다음에는 환경노동위원회에도 들러 설명하며 입법과정을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