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업사관학교 기업, 투자 유치 지원"…데모데이 개최[중기소식]

등록 2023.11.23 09:56: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뉴시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뉴시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3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서울 구로구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입교·졸업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G-ROUND Demo Day(데모데이)'를 열었다. 이날 데모데이는 6개월 동안 비공개 기업투자설명회(IR)와 멘토링 등을 하는 마지막 단계다. 참여기업의 성과를 민간 투자자, 금융사와 스타트업 투자 유관기관에게 공개하는 대외 오픈 IR피칭행사다. 1부에서는 기업가치 등 투자단계별 3개 그룹(배치)으로 나눠 총 24개사가 그룹별 IR피칭을 진행한다. 2부는 투자자 평가단과 참여기업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통해 그룹별 IR피칭 우수기업 선정해 시상한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중견기업의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애로 해소 방안 모색에 나섰다. 중견련은 지난 22일 중견련 대회의실에서 반도체, 의약품, 금속, 기계 등 업종별 수출 우수 중견기업을 초청해 '수출 중견기업 간담회'를 열었다. 중견기업들은 "국가별로 상이한 관세·통관 정책 등 수출·입 규제에 원활히 대응하고 세계 무대에서 최소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금융, 세제, 판로 등을 망라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노력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수출 경쟁력 높이기 위해 전략 물자 수출 프로세스 개선, FTA(자유무역협정) 체결국과의 양허 관세 조정, 수출 기업 무역 보증과 금융 지원 강화, 관세지급인도 등 무역 관세 거래 규칙 개선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공영홈쇼핑은 연간 최대 규모 쇼핑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블프)'를 맞아 중소상공인 상품과 우리 농축수산물 판매촉진에 나선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24일부터 3일간 펼쳐지는 '공영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100개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에어리브 32인치 LED(발광다이오드) HDTV가 20% 할인된다. 가격은 8만6400원이다. 생필품인 퓨어네이처 화장지 90롤 역시 2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일월 카본매트(싱글사이즈), 이불대장 국산 극세사 이불(싱글사이즈), 패딩 슬리퍼도 할인가에 제공된다.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제주 햇 황금향, 꿀고구마, 김장용 햇 새우젓 등 다양한 먹거리도 할인해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건강 간식 '힘내고 영양강정바'를 출시한다. 힘내고 영양강정바는 국내산 조청과 프탁토올리고당을 함유해 부드럽고 부담 없는 단맛이 특징이다. 백미, 흑미, 현미, 약콩 등 엄선된 4가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비타민5종과 식이섬유도 많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준다. HACCP(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역시 받았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탄소중립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기보는 탄소중립 비전 'KIBO Net-Zero+ 2030'을 수립해 혁신적인 녹색금융 지원과 탄소중립 경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녹색금융지원상품은 탄소가치평가보증이다. 기보는 금융권 최초로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량을 화폐가치로 환산하는 탄소가치평가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 전환을 지원했다. 기보는 또 같은날 부산 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2023년 신입직원 입사식'을 열었다. 신입직원 74명과 가족, 기보 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입 직원은 직무 분야별로 기술보증·기술평가 61명, 전산 8명, 채권관리 5명이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22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 본관 강당에서 여성기업 임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제4차 판로역량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주제는 2024년 이커머스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이었다. 여성기업이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각 채널의 유통전문가를 초청해 노하우를 공유했다. 국내 대표 펀딩 플랫폼 와디즈, 오픈마켓 플랫폼 티몬, 아마존 글로벌셀링 등 주요 유통사 현직 MD(상품기획자)들이 강연에 나섰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가 서울대학교기술지주와 '서울대기술지주 X KESIA 제4회 클럽하우스' 행사를 연다. 제4회 클럽하우스는 29일 서울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해동홀에서 열린다. 주최 하우스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의 인사말과 하우스 소개로 시작된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회장 블루포인트 이용관 대표의 협회 소개로 이어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