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윤핵관 후보, 지역서 열세…연고자들에 투표독려하자"

등록 2024.03.30 11:25:44수정 2024.03.30 11:31: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송파 이동 중 유튜브로 강릉 김중남 랜선지원

후보 후원·연고자 지원·적극적 투표참여 요청

권성동 겨냥 "정치하면 안될 것 같아"라고도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인근에서 송기호(송파을) 후보의 선거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4.03.30.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인근에서 송기호(송파을) 후보의 선거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4.03.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윤석열 대통령 핵심관계자, 소위 윤핵관들이 후보로 나선 지역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다며 연고자들을 통해 투표를 독려하자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송파 선거운동 현장 지원을 위해 이동하는 차량에서 같은당 강릉 김중남 후보를 랜선지원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라이브방송을 켠 뒤 김 후보와 실시간 전화연결을 해 지지와 응원의 뜻을 보냈다.

특히 이 대표는 "빈말이 아니고 강릉은 정말로 접전 상태"라며 "권성동 국민의힘 후보가 워낙 유명해서 지명도가 높고, 윤핵관인데, 지금 윤핵관이 사실상 매우 불리해지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쉽게 말해서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이다, 이렇게 평가되는 경우 지역에서 매우 열세더라"고 했다.

그러더니 "지금 용인갑 지역에도 윤 대통령이 아끼는 검사 후배가 있다는데 거기도 예상과 다르게 경찰 출신의 우리 이상식 후보가 압도하고 있다"며 "특이하다. 부산엔 주진우 후보라고 있는데, 거기도 예상과 다르게 접전 지역인 것 같다"고 강조했다.

또 "권성동 후보도 검사 출신이고 소위 윤핵관으로 평가되는 분"이라며 "사실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야 된다는 것은 국민들께서 대체로 공감한다. 그런데 대통령을 직접 심판할 수가 없으니까 대통령의 소속 정당, 그러니까 국민의힘을 심판해야 하고 그중에서도 대통령의 핵심 측근, 가까운 사람을 심판해야 대통령에 대한 심판이 가능해진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강릉 김중남 후보 지원에 나선 것인 만큼 권성동 후보를 겨냥한 발언도 했다.

그는 "권성동 후보, 이제는 바꿀 때도 됐다"며 "사실 권 후보께서 무슨 일을 했는지 저는 잘 모르겠다. 권 후보는 제 대학 선배다. 전에 취업 관련한 그런 얘기 있었지 않나. 하여튼 개인적으로는 아는 분이긴 한데 저는 이 분이 정치하면 안 될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경쟁을 시켜야 한다"며 "강릉을 위해 이 사람도, 저 사람도 시켜봐서 그중 잘하는 사람 더 시키고, 못하는 사람은 책임 묻고 그래야 정치가 국민을 위해 일하게 된다. 민주당 기호 1번 김중남, 잘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첫 번째 후원이 필요하고, 두 번째 전국 연고자들의 지원이 필요하다. 세 번째 해당 지역의 우리 강릉 유권자들이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해달라"라고 독려했다.

또 "우리 지지층들이 저쪽 지지층보다 투표율이 낮다. 그런데 투표를 안 하면 안 하는 만큼 사실 그들을 편드는 것"이라며 "그래서 강릉 연고자들을 꼭 찾아서 투표하게 해야 한두표, 몇 표 차이로 결판날 수 있다. 적극적으로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