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힘 대전 후보들 "윤 대통령이 일할 수 있게 도와달라"

등록 2024.03.30 15:02: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회의원 후보자 으능정이거리서 합동유세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국민의힘 대전 총선 후보들이 30일 오후 중구 으능정이거리에서 합동유세를 펼치고 있다. 2024.03.30 joemedia@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국민의힘 대전 총선 후보들이 30일 오후 중구 으능정이거리에서 합동유세를 펼치고 있다. 2024.03.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총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대전 총선 후보들은 30일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비난하며 윤석열 대통령이 일을 할 수 있도록 국힘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한 목소리로 호소했다.

이날 오후 오후 중구 으능정이거리에서 열린 합동 유세에서 이상민(유성구을) 후보는 “이재명 당 대표와 관계 있던 5인이 운명을 달리했고, 이재명 대표 본인도 희대의 횡령의혹으로 재판을 받는 사람이다. 2번을 찍어 이재명과 민주당을 표로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은권(중구) 후보는 "2년전 간절한 마음으로 정권교체를 기도했는데, 2년이 흐른 지금 거대 야당은 윤 대통령이 일을 못하게 발을 꽁꽁 묶었다"면서 "그런 세력을 물리치고 윤 대통령이 일을 할 수 있도록 뭉쳐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일을 열심히 하고 있고, 트램도 착공한다. 대전 발전을 이루려면 국힘 후보가 모두 당선돼 중앙에서 예산을 뒷받침해야 한다"고도 했다.  

박경호(대덕구) 후보는 "헌정질서가 다수당에 의해 무너지고 있다. 죄도 없는 장관과 검사에게 무차별 탄핵안을 발의하는게 맞는 일이냐. 이건 입법독재"라며 "올해 최고의 사자성어는 '비명횡사' 다. 사당화와 공천학살 이제명은 사죄해야 한다"고 했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국민의힘 대전 총선 후보들이 30일 오후 중구 으능정이거리에서 열린 합동유세에 참석해 '국회의원이 되면 이것만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퍼포먼스를 한 뒤 서명하고 있다. 2024.03.30 joemedia@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국민의힘 대전 총선 후보들이 30일 오후 중구 으능정이거리에서 열린 합동유세에 참석해 '국회의원이 되면 이것만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퍼포먼스를 한 뒤 서명하고 있다. 2024.03.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조수연(서구갑) 후보는 "한동훈과 이재명 중에 자식이 누구를 닮았으면 좋겠냐"고 물으면서 "이재명은 김정은에 쩔쩔매던 문재인 대통령의 DNA가 들어있다. 중국에는 '셰셰;만 한다. 중국이 속으로 비웃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양홍규(서구을) 후보도 "2022년에 충청대망론으로 윤석열 대통령을 뽑았는데 다수당이 국정을 발목잡고 있어 변한게 없다"며 "한 번이라도 제대로 일할 기회를 줘야한다. 일도 못해봤는데 무슨 심판이냐"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보좌진 갑질과 막말, 정치자금 사적유용, 의원직을 이용한 돈벌이, 국회내 몸싸움, 호화 해외출장, 음주정치 등 7개 약속사항으로 구성된 '국회의원이 되면 이것만은 하지 않겠다'며 퍼포먼스도 펼쳤다.

이날 합동유세 현장엔 '당선후 국힘 입당' 방침을 밝힌 무소속 이동한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 후보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