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괴산소식]"풍년 기원합니다" 친환경 벼 첫 모내기 등

등록 2024.04.29 14:12: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괴산=뉴시스] 연종영 기자 =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와 쌀전업농괴산군연합회 회원들이 29일 사리면 이관식씨 농가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올해 첫 친환경 벼 모내기를 하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2024.04.29. photo.newsis.com

[괴산=뉴시스] 연종영 기자 =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와 쌀전업농괴산군연합회 회원들이 29일 사리면 이관식씨 농가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올해 첫 친환경 벼 모내기를 하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2024.04.29. photo.newsis.com


[괴산=뉴시스] 연종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29일 사리면 농가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올해 첫 친환경 벼 모내기를 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사리면 중흥리 이관식(50)씨의 논에서 열렸다.

송인헌 군수와 쌀전업농괴산군연합회 회원 등은 모내기를 시연하며 풍년농사를 기원했다.

이날 이앙한 품종은 초조생종인 ‘빠르미’다. 우렁이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는데, 9월에 쌀을 수확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내기 행사를 시작으로 5월 초부터 6월 초까지 관내 2000여㏊ 규모 논에서 본격적인 모내기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괴산군,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화합 프로그램 추진

충북 괴산군은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괴산군귀농귀촌협의회와 읍·면 지회별로 화합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화합프로그램은 도시에서 생활하던 귀농귀촌인이 농촌생활에 적응하기까지 문화적 차이와 지역주민과의 소통 부재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앞서 군과 협의회는 지난 26일 불정면지회가 주최하는 스카프만들기 프로그램을 했고, 27일엔 칠성면지회의 보리고추장만들기, 연풍면지회의 두부·인절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과 협의회는 10월까지 읍·면별 융화교육을 자체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괴산군보건소, 노인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노인의료나눔재단과 함께 만 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의료급여 1·2종,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수술비 지원 범위는 본인 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로 한쪽 무릎 기준 최대 120만원 한도(양측 24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서 작성 후 노인의료나눔재단에서 대상자 선정 확정 통보를 받기 전에 발생한 수술비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 선정 확정 통보 후 3개월 이내에 수술해야만 지원 받을 수 있다.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산림치유 숲물드림' 참여자 모집

충북 괴산군 성불산 산림휴양단지 치유센터는 지친 심신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산림치유 숲물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할 주민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산림치유 숲물드림 프로그램은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형 프로그램과 건강상 회복을 필요로 하는 주민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심화형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형 프로그램은 5월 18일에 봉체조, 맨발걷기, 해먹쉼, 싱잉볼 명상, 아로마 차 테라피 등을 진행한다.

심화형 프로그램은 5월 19일부터 8월까지 주 1회, 총 16회에 걸쳐 맨발 100, 무가명상, 약차테라피 등 질병으로부터 몸과 마음의 힐링을 찾을 수 있는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