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케인 해트트릭' 잉글랜드, 파나마 맹폭 6:1 대승

등록 2018.06.24 23:2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5호골 케인, 호날두·루카쿠 제치고 득점 선두

파나마, 후반 33분 발로이 골로 월드컵 첫 골 위안

해리 케인, 잉글랜드

해리 케인, 잉글랜드

【서울=뉴시스】 오종택 기자 = '축구 종가' 잉글랜드가 월드컵 본선 무대에 처음 오른 파나마를 상대로 골을 퍼부으며 완승을 거뒀다.

 잉글랜드는 24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G조 2차전 파나마와 경기에서 6-1로 승리했다.

 튀니지와 1차전 2-1 승리에 이어 2승을 기록한 잉글랜드는 벨기에와 함께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잉글랜드와 벨기에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통해 조 1, 2위를 가린다.

 해리 케인은 전반에 페널티킥 2골과 후반 행운의 득점으로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튀니지전 2골에 이어 총 5골을 기록하며 크리스티나우 호날두(포르투갈)와 로멜루 루카쿠(벨기에·이상 4골)를 제치고 득점 선두가 됐다.


'케인 해트트릭' 잉글랜드, 파나마 맹폭 6:1 대승

파나마는 벨기에와 1차전에서 0-3으로 패한 뒤 2차전 마저 완패를 당하며 2연패로 조별리그 탈락이 결정됐다.

 다만, 후반 33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펠리페 발로이의 골로 월드컵 사상 첫 골을 기록하며 위안을 삼았다.

 이번 대회 최약체로 평가 받은 파나마는 잉글랜드의 적수가 될 수 없었다. 잉글랜드는 전반 8분 만에 코너킥 상황에서 존 스톤스의 첫 골로 일찌감치 포문을 열며 대승을 예고했다.

'케인 해트트릭' 잉글랜드, 파나마 맹폭 6:1 대승

전반 20분에는 제시 린가드가 공중볼 경합 도중 상대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이 페널티킥을 케인이 골문 왼쪽 상단 구석에 넣으며 2-0으로 앞서갔다.

 좀처럼 반격의 돌파구를 찾지 못하던 파나마는 전반 중반 이후 수비 집중력이 급격히 떨어졌다. 전반 35분 린가드가 라힘 스털링의 패스를 받아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세 번째 골을 뽑았다.

 전반 40분 스톤스가 세트피스 상황에서 또 다시 헤딩골을 추가했고, 전반 추가시간 케인이 페널티킥을 차 넣으며 5-0을 만들고 전반을 마쳤다.

'케인 해트트릭' 잉글랜드, 파나마 맹폭 6:1 대승

승패보다는 잉글랜드가 과연 파나마를 상대로 몇 골이나 더 넣는지에 관심이 쏠린 후반이었다.

 잉글랜드는 선수 개개인이 골맛을 보기 위해 공격적인 움직임을 가져갔다. 파나마는 전반전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한 듯 우왕좌왕했다.

 잉글랜드는 후반 17분 린가드가 때린 중거리슛이 케인의 다리를 맞고 굴절되며 6-0을 만들었다. 케인은 행운의 득점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하고 기분 좋게 제이미 바디와 교체됐다.

'케인 해트트릭' 잉글랜드, 파나마 맹폭 6:1 대승

크게 앞선 잉글랜드 가레스 사우스케이트 감독은 이른 시간 교체카드를 모두 활용하며 벤치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다.

 하지만 교체 이후 잉글랜드의 공격은 다소 무뎌졌고, 오히려 파나마의 반격에 고전했다.

 완패 분위기에서 월드컵 첫 골을 노리던 파나마는 후반 33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발로이가 슬라이딩하며 잉글랜드의 골망을 흔들었다.

'케인 해트트릭' 잉글랜드, 파나마 맹폭 6:1 대승

파나마 월드컵 역사상 감격적인 첫 골이 터지는 순간 파나마 선수들과 파나마 관중은 서로를 얼싸안고 기쁨을 나눴다.

 잉글랜드는 남은 시간 추가골을 노렸지만 더는 파나마의 골문을 열지 못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