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국제일반

참좋은여행 "부사장 등 15명 규모 대책반 헝가리 급파"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9-05-30 10:00:50
참좋은여행 "고객·인솔자 등 한국인 31명 탑승"
유가족에게는 명단 파악되는 대로 개별 연락
외교부 한국인 33명 탑승…여행사와 차이
associate_pic
【부다페스트(헝가리)=AP/뉴시스】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한국인 관광객 33명 등 35명이 탑승한 유람선 '하블레아니'가 침몰해 구조대와 경찰이 다뉴강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2019.05.30.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참좋은여행이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참사와 관련해 사고 대책반을 오늘 중 현지에 급파한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30일 뉴시스에 "부사장을 비롯한 임원 4명 등 총 15명 규모 사고 대책반을 오늘 밤 비행기로 부다페스트 현지로 보낸다"면서 "고객 유가족 등에게는 명단이 파악되는 대로 개별 연락해 현지 행에 최대한 협조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9일(현지시간)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부다 지구에서 침몰한 유람선에 국내 참좋은여행 패키지 상품을 이용한 한국인 단체 여행객들이 탑승했다가 피해를 봤다.

국내에서 함께 출국한 참좋은여행 직원인 인솔자 포함 총 31명이 사고 유람선에 탑승했다. 그러나 외교부는 한국인 31명, 현지인 승무원 2명이 이 배에 탔다고 발표해 차이를 보였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29일(현지시간·한국시간 30일 오전 4시)께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부다지구에서 우리 국민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해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래픽=전진우 기자)618tue@newsis.com
이에 관해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해당 유람선은 당사 고객 전용으로 렌트한 것"이라면서 "현지에서 한국인이 더 탑승했는지는 파악해 봐야 한다"고 전했다.

피해를 본 한국인 여행객은 참좋은여행의 '동유럽 4개국+발칸 2개국 9일' 상품 고객들이다. 이들은 지난 25일 출국해 6월2일 귀국하는 일정으로 해당 국가들을 여행 중이었다. 이 회사는 특화 패키지 여행으로 선호도가 높은 코스닥 상장 중견 여행사다.

한편, 외교부는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부다 지구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 사고로 이 배에 탔던 한국인 단체여행객 중 7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 배에는 한국인 33명, 헝가리인 승무원 2명 등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해 침몰했다.

associate_pic
【부다페스트(헝가리)=AP/뉴시스】헝가리 언론은 29일(현지시간)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34명이 탄 유람선 '하블레아니'가 다른 선박과 충돌 후 침몰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촬영 날짜 미상의 사진으로 '하블레아니' 유람선이 다뉴브강을 운항 중인 모습. 2019.05.30.
외교부는 "우리 국민 33명 중 현재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며, 사망자는 7명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알렸다. 

헝가리 현지언론 등에 따르면, 현지 유람선 '하블레아니'(헝가리어로 '인어')호가 크루즈선과 충돌하면서 강물 속으로 침몰했다. 현지에는 심한 폭우가 내리고 있어 구조대는 악천후 속에서 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다.


ac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국제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