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아이랜드2' 첫 테스트 공개…르세라핌·에스파 커버로 압도

등록 2024.04.18 11:16: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엠넷 '아이랜드2 : 앤에이' 선공개 영상 화면. (사진=엠넷 제공) 2024.04.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엠넷 '아이랜드2 : 앤에이' 선공개 영상 화면. (사진=엠넷 제공) 2024.04.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CJ ENM과 프로듀서 테디가 합작한 엠넷(Mnet) 오디션 '아이랜드2 : 앤에이(I-LAND2 : N/a)' 지원자 24인의 첫 등장이 공개된다.

'아이랜드2 : 앤에이'는 18일 오후 8시50분에 첫 회가 방송된다. 설레는 마음으로 아이랜드를 찾은 지원자 24인이 최상의 조건이 제공되는 꿈의 공간 아이랜드에 입성하기 위해 자신이 가진 기량을 뽐내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전 시즌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롭고 신선한 구성들이 관전 포인트다. 여기에 스토리텔러 송강을 비롯해 메인 프로듀서 태양, 뮤직 프로듀서 24(투애니포)·비비엔(VVN), 퍼포먼스 디렉터 모니카·리정 등 프로듀서진의 활약상도 눈여겨볼 만하다. 시즌1과 달라진 입장 테스트 평가 방식이 달라졌고, 엠넷 오디션 최초로 AI 기술을 접목한 캐릭터 '나수리'가 등장해 세계관을 만든다.

선공개 영상에서는 송강이 등장하자 지원자들이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남다른 비주얼로 강렬한 인상을 안긴 송강은 "입장 테스트는 100% 프로듀서진의 선택으로 진행되고, 팀 평가가 아닌 각자 개별 평가를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프로듀서진 5명 중 3명 이상의 선택을 받아야만 '아이랜드'에 입장할 수 있다. 그렇지 못하면 '그라운드'로 가게 된다. 잊지 마라. 아이랜드의 정원은 12명이다"라고 긴장감을 높였다.

총 6개의 유닛으로 나뉘어 입장 테스트에 나선 지원자들의 무대 일부도 공개됐다. 그룹 르세라핌의 '언포기븐(UNFORGIVEN)'을 선곡한 유닛 무대는 시선을 압도하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에이스들의 조합으로 프로듀서진과 지원자들의 주목을 받은 유닛이 선곡한 그룹 에스파의 '드라마(DRAMA)' 무대가 돋보인다. 비비엔은 "높은 음도 높은 음이지만 기교가 굉장히 화려한 곡. 만약에 소화한다면 보컬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가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해 본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 보이그룹 '엔하이픈’을 발굴한 '아이랜드’의 시즌2다. 시즌2는 CJ ENM과 웨이크원, 더블랙레이블이 손을 잡고 걸그룹을 만든다. 최종 데뷔조는 웨이크원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테디가 마스터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첫 방송 전에 공개된 시그널송 '파이널 러브 송(FINAL LOVE SONG)'에는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부제 '엔에이’는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을 뜻하는 'N'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a'(알파)의 만남을 뜻한다. 총 10개국 13개 도시에서 진행된 대규모 글로벌 오디션을 거친 24인 참가자가 '아이랜드2’에서 경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