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엘봇 L1. (사진=아이엘) *재판매 및 DB 금지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엘봇 L1은 최대 3.7m/s의 고속 주행 성능과 약 3500W의 높은 출력을 갖춘 고성능 플랫폼이다. 제조·보안·교육·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아이엘봇 L1은 0~3.7m/s(한계 속도 5m/s)의 빠른 이동 속도와 약 8㎏(최대 10㎏)의 정적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설계로 중량 운반, 고속 기동, 장애물 대응 등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주요 기능을 갖췄다.
구동력 측면에서는 관절 모터 최대 토크 약 48N·m, 관절 모터 출력 밀도 2㎾/㎏, 전체 출력 약 3500W를 확보, 산업용 로봇에서 요구되는 고출력·고하중 작업 능력을 지원한다.
아이엘봇 L1은 IP54 등급의 방진·방수 성능과 200시간 이상의 안정적 구동 시간을 확보해 극한 환경에서도 신뢰성 있는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엘은 천안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초기 500대 규모의 양산을 시작으로 단계적 증설을 통해 대량 생산 체계를 본격 구축할 계획이다. 아이엘봇 L1 모델은 900만원대의 가격으로 책정해 중소 제조업체나 중소형 시설에도 로봇 기반 보안 시스템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엘 관계자는 "아이엘봇 L1은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사족 로봇으로, 고속주행·고하중·확장성까지 산업 현장의 핵심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했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산업용 로봇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빅데이터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