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원윤종·민유라 등 강원 유스동계올림픽 롤모델 선정

등록 2023.09.16 14:38: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IOC, 1차 명단 11명 선정 결과 발표

【진천=뉴시스】 인진연 기자 = 세계 최초의 봅슬레이·스켈레톤·루지 실내스타트 훈련장이 18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개장했다. 원윤종 선수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9.09.18inphoto@newsis.com

【진천=뉴시스】 인진연 기자 = 세계 최초의 봅슬레이·스켈레톤·루지 실내스타트 훈련장이 18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개장했다. 원윤종 선수가 인터뷰를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 원윤종과 한국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로 활약한 민유라 등이 2024년 강원 동계유스올림픽 공식 선수 롤 모델(ARM·Athlete Role Models)로 선정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강원 유스동계올림픽 선수 롤 모델 1차 명단 11명 선정 결과를 공개했다.

이들은 강원 유스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유망주들에게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대회를 치르는 것을 돕는 등 롤 모델 역할을 한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봅슬레이 원윤종, 피겨스케이팅 민유라, 컬링 김창민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썰매 불모지인 한국에서 봅슬레이 간판 선수로 활약한 원윤종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봅슬레이 4인승 은메달 획득에 앞장섰다.

【강릉=뉴시스】추상철 기자 = 19일 오전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 경기. 알렉산더 겜린과 연기를 펼친 민유라가 시즌 최고점을 받은후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2018.02.19. scchoo@newsis.com

【강릉=뉴시스】추상철 기자 = 19일 오전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 댄스 경기. 알렉산더 겜린과 연기를 펼친 민유라가 시즌 최고점을 받은후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2018.02.19.  [email protected]

민유라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알렉산더 겜린과 조를 이뤄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에 한국 대표로 출전했다. 성적은 18위에 머물렀으나 한복을 차려입고 가수 소향의 '홀로 아리랑'에 맞춰 연기를 펼쳐 큰 관심을 받았다.

김창민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남자 대표팀의 스킵으로 활약했다.

한국 국가대표로 뛴 경험이 있는 노르웨이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 김마그너스도 포함됐다.

노르웨이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김마그너스는 2016년 릴레함메르 동계유스올림픽에서 크로스컨트리 2관왕에 올랐다.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평창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에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김마그너스 선수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브리온컴퍼니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노르웨이 이중국적을 갖고 있는 김마그너스 선수는 2018~2019시즌부터 노르웨이협회 선수로 등록해 국제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2018.05.16.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평창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에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김마그너스 선수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브리온컴퍼니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노르웨이 이중국적을 갖고 있는 김마그너스 선수는 2018~2019시즌부터 노르웨이협회 선수로 등록해 국제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2018.05.16.  [email protected]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한국 국가대표로 활약한 김마그너스는 이후 노르웨이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 동계유니버시아드에는 노르웨이 국가대표로 나서 은메달 3개를 획득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에서 '빙속 여제' 이상화와 '우정의 레이스'를 펼쳐 주목받았던 고다이라 나오(일본)도 선수 롤 모델로 활동한다.

2024년 강원 동계유스올림픽은 내년 1월 강릉, 평창 일대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