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지난달 5일 코미디언 듀오(조훈, 이선민) '면상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THE면상' 채널에 공개되고 난 후 약 2만에 1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진=유튜브 'THE면상' 캡처) 2023.08.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3/08/01/NISI20230801_0001330279_web.jpg?rnd=20230801154600)
[서울=뉴시스]지난달 5일 코미디언 듀오(조훈, 이선민) '면상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THE면상' 채널에 공개되고 난 후 약 2만에 1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사진=유튜브 'THE면상' 캡처) 2023.08.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코미디언 출신 유튜버 조훈의 부캐인 '조주봉'의 '홍박사님을 아세요?' 음원을 들은 한 누리꾼의 반응이다.
'홍박사님을 아세요?' 음원은 지난달 5일 코미디언 듀오(조훈·이선민) '면상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THE면상' 채널에 공개되고 난 후 약 2주 만에 1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노래 가사는 한 여성이 자신의 신체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홍 박사가 알려준 동작을 하다, 우연히 마주친 같은 행동을 하고 있는 남성이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라며 말을 걸었다는 내용이다.
영상은 조훈이 한 커플의 대화에 갑자기 뛰어들어 노래를 부르며 시작된다. 이후 최근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고 있는 밈(meme·유행 콘텐츠) 등을 담아내 트렌디함을 더했다.
뮤직비디오 영상은 현재(8월1일 기준) 유튜브에서 172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대체 이 노래의 매력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홍박사님을 아세요?' 노래의 매력으로 후렴구와 춤을 꼽는다.
EDM 비트에 맞춰 트로트 느낌이 나는 멜로디에 "그쪽도 홍박사님을 아세요? 홍홍홍"이라는 가사는 상당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노래를 들은 사람들은 "귀에서 떠나질 않는다", "하루에 3번씩 돌려본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상체를 앞뒤로 젖혀 몸을 흔드는 이 춤은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쉬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기도 하다.
이 노래의 작사·작곡에 참여한 이도 눈에 띈다. '홍박사님을 아시나요?'의 곡 프로듀싱에는 가수이자 92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1인 크리에이터 '과나'가 맡았다. 이 점 역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인다.
사실 이런 점은 최근 미디어에 등장하는 다른 챌린지들과 별 다른 것 없어 보인다. 그러나 이 노래의 최대 장점은 조훈의 상당한 협업 노력에 있다.
노래의 뮤직비디오에서부터 그의 협업 능력은 빛을 발했다. 영상에는 여러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함께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 조훈은 직접 발로 뛰며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챌린지 영상에 등장했다. 조훈은 같은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 소속 멤버들뿐 아니라 다나카, 리리코, 닛몰캐쉬 등 여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런 그의 노력에 해당 챌린지는 총 영상 조회수 6000만회를 넘기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에디터 Sparky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