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미소정보기술, 의료데이터 보안 강화…전문기업과 '맞손'

등록 2023.11.29 10:22: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이피솔루션과 통합보안솔루션 총판 체결

의료데이터 보안 강화…안전하게 활용 가능

[서울=뉴시스] 29일 미소정보기술은 제이피솔루션과 보안사업제휴 및 의료부문 총판 계약을 맺고 메디컬 시큐리티 시장에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고 밝혔다. (사진=미소정보기술 제공) 2023.1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29일 미소정보기술은 제이피솔루션과 보안사업제휴 및 의료부문 총판 계약을 맺고 메디컬 시큐리티 시장에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고 밝혔다. (사진=미소정보기술 제공) 2023.1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의료 산업을 노린 각종 해킹 증가 및 개인정보 유출 등 사이버 범죄 시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미소정보기술이 의료데이터 보안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은 정보보안 전문기업 제이피솔루션과 보안사업제휴 및 의료부문 총판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의료 보안 시장에서 영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미소정보기술은 제이피솔루션의 차세대 융합보안솔루션 쿠스토(CUSTO) 의료부문 총판을 담당하며 제이피솔루션은 미소정보기술의 의료AI 에코시스템‘스마트빅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미소정보기술은 현재 전국 국공립대병원 및 상급 종합병원등에 의료데이터 솔루션 구축 및 전환, 이관등 풍부한 수행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의료데이터를 잘 다루는 만큼 의료데이터의 보안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쿠스토 보안솔루션은 물리보안 영역과 전산보안의 사용자 인증 분야를 통합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출입통제부터 PC로그인, 방문자관리등 융합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병원 및 의료기관 환경에 맞춰 다양한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기존에 구축돼 있는 SSO(Single Sign On)와 연동하면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사용자 인증은 출입증(사원증), 생체인증(지정맥·지문·안면·홍채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패스워드 입력창이 없어 변경된 암호를 외우거나 비밀번호 노출, 공유 가능성을 차단한다.

미소정보기술은 병원 의료데이터를 연구자들이 오프라인 폐쇄망 환경에서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안심존을 구축한다. 1~3차 의료기관 간 환자 정보 공유, 상급종합병원의 맞춤형 의료통합 데이터플랫폼 구축, AI 데이터 활용 및 AI 모델 개발지원을 위한 오픈랩 구축 사업, 방대한 양의 임상 데이터를 연구진이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제이피솔루션과 의료데이터 보안 및 마이헬스웨이를 한층 강화해 의료진 및 연구원들이 안심하고 연구활동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준희 제이피솔루션 대표는 "병원 보안사업과 스마트빅 얼라이언스 합류해 파트너사들의 보안기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