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산소식]시 "수소전기차 구매, 최대 3250만원 지원" 등

등록 2024.02.13 10:25: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산=뉴시스] 안산시 수소 e로움 충전소. (사진=안산시 제공) 2024.02.13. photo@newsis.com

[안산=뉴시스] 안산시 수소 e로움 충전소. (사진=안산시 제공) 2024.02.13. [email protected]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구매 시 1대당 최대 3250만원을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접수일까지 30일 이상 안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이나 안산지역에 사업장을 둔 법인·공기업으로 수소전기자동차를 구매해 신규 등록하고자 하는 시민 또는 사업체다.
 
지원 규모는 30대로 이 중 3대(10%)는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 등에 우선 배정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자가 제조·판매·수입 대리점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후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서 보조금 지급을 신청한 뒤 차량구매 대금에서 보조 금액을 뺀 차액을 제조·판매·수입사에 납부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안산시청 환경정책과 또는 판매사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산=뉴시스] 안산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안산=뉴시스] 안산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 생명존중안심마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 선정

경기 안산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은 읍·면·동을 기본단위로 지자체 특성에 맞는 촘촘한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의 생명 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범사회적 자살 예방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으로 자살예방센터와 협력해 보건의료, 교육, 공공, 지역, 유통 판매, 복지 등 6개 영역에서 5개 활동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의료기관의 고위험군 발굴·연계체계 강화 ▲고위험군을 발견해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생명존중 캠페인 ▲고위험군 맞춤형 서비스 지원 ▲자살 위험수단 차단 등 과학적으로 증거가 입증된 효과적인 자살예방사업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운영한다.
[안산=뉴시스] 올 겨울시즌 안산썰매장. (사진=안산도시공사 제공) 2024.02.13. photo@newsis.com

[안산=뉴시스] 올 겨울시즌 안산썰매장. (사진=안산도시공사 제공) 2024.02.13. [email protected]


◇안산썰매장 겨울시즌 마무리…7월 물썰매장 개장

경기 안산썰매장이 지난 9일을 끝으로 올 겨울 시즌 눈썰매장 운영을 끝마쳤다.

13일 안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22일 개장한 안산썰매장에는 연인원 3만8538명이 찾아 눈썰매를 즐겼다.

안산썰매장은 120m 길이의 대형 슬로프와 60m 길이의 유아용 슬로프를 갖춘 안산 대표 놀이시설이다. 겨울에는 눈썰매장, 여름에는 물썰매장으로 운영된다.

썰매장을 폐장한 안산도시공사는 환경정비 등을 거쳐 7월 여름시즌 시원한 물놀이 시설을 갖춘 물썰매장을 개장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