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성·로제 합방' '호날두 슈팅 대결'…화제의 콘텐츠[튜브가이드]

등록 2024.12.07 08:50: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노 앱' 해외여행·트레저 새 디지털 싱글

[서울=뉴시스]유튜브 채널 '미스터 비스트'는 지난 1일 '호날두를 이기고 100만 달러를 획득하세요'라는 영상을 올렸다. (사진=미스터 비스트 채널 캡처) 2024.1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튜브 채널 '미스터 비스트'는 지난 1일 '호날두를 이기고 100만 달러를 획득하세요'라는 영상을 올렸다. (사진=미스터 비스트 채널 캡처) 2024.12.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유튜브에 올라온 화제의 영상들을 소개해 주는 안내서가 있으면 어떨까."

수많은 콘텐츠가 범람하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러한 생각을 떠올렸을 만하다.

'알고리즘 추천 목록에 갇혀서', '영상을 직접 시청할 시간이 없어서' 등 저마다의 이유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콘텐츠를 놓칠 가능성도 높다.

이에 튜브가이드가 이번 주 이슈가 된 영상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정리한다.


대성·로제의 만담…'인기 동영상 1위'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과 블랙핑크 로제 간 만담을 담은 영상이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유튜브에 따르면 72만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한 '집대성' 채널은 지난 5일 '살다 보니 빅뱅과 블핑의 만남을 다 보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게재한 지 23시간 만인 이달 6일 오후 기준 182만회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에 출연한 로제는 대성 특유의 입담과 재치를 칭찬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이들은 주량, 출연 배경, MBTI 등 사담을 서로 주고받았다.

다만 로제는 이날 과거 대상포진, 우울증을 앓았던 적이 있다며 토로하기도 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슈팅 대결한 일반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 나스르)와 일반인 남성이 벌인 1대1 슈팅 대결 영상이 업로드 5일 만에 1억18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MrBeast)는 지난 1일 '호날두를 이기고 100만달러를 획득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미스터 비스트는 같은 달 6일 기준 3억3500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유튜버로 손꼽힌다.

이날 영상에 등장한 미스터 비스트의 구독자 중 한 명인 '칼리드'는 호날두와 골대에 고정된 과녁 5개 가운데 3개를 먼저 맞추는 대결을 벌였다.

호날두의 팬이라는 칼리드는 호날두를 상대로 '3대0' 스코어를 기록해 승리를 따냈다. 대결을 마친 호날두는 칼리드에게 "정말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영상에는 축구 외에도 골프와 달리기. 야구, 풋볼 등 다양한 운동 종목을 두고 선수와 일반인이 겨루는 모습이 담겼다.


'노 앱' 해외여행 떠난 개그맨·배우 4인방

개그맨과 배우 4인방이 앱을 사용하지 않고 떠나는 해외여행 콘텐츠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4위를 차지했다.

약 22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뜬뜬' 채널이 지난 1일 게재한 '사탄 들려버린 노어플 적응기, 그것 또한 낭만' 영상은 이달 6일 오후 557만회가 넘게 시청됐다. 이 영상의 분량은 1시간50분가량이다.

앞서 개그맨 유재석, 양세찬, 지석진과 배우 황정민은 앱을 사용하지 않고 떠나는 해외여행인 '풍향GO'를 구상, 논의 끝에 베트남 사파로 여행지를 정한 바 있다.

이번 영상에는 베트남 하노이를 찾은 이들이 관광, 환전 등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슬리핑 기차를 통해 사파로 이동하는 장면 등이 담겼다. 이 과정에서 현지인들에게 길을 묻거나, 여행 책자를 살피며 목적지를 직접 찾아가는 모습 등이 담겼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돈을 못 쓰는 게 너무 웃기다' '(그동안) 숏폼에 중독된 게 아니다' '앱이 있을 때는 안 싸우는지 (궁금하다), 이 멤버로 가달라' 등 호평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들의 베트남 여행 첫 번째 영상은 약 855만회의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다.


트레저의 새 디지털 싱글 뮤직비디오

그룹 '트레저'의 새 디지털 싱글 '라스트 나이트'의 뮤직비디오가 하루 만에 조회수 400만회를 넘기면서 '인기 급상승 음악' 부문 26위를 기록했다.

76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TREASURE(트레저)' 유튜브 채널은 지난 5일 라스트 나이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영상은 게재된 지 약 22시간 만에 조회수 412만회를 돌파했다.

따뜻하고 청량한 느낌을 강조한 듯한 해당 영상에는 멤버들의 손 제스처를 살린 안무들도 눈에 띄었다. 가사에는 설렘 등 청춘이 사랑을 통해 경험하는 감정들이 담긴 모습이다.

한편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빅뱅 멤버 대성이 진행을 맡고 있는 '집대성' 채널이 "집대성에도 나와달라"는 댓글을 남기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