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일산병원, 영유아 인지발달 주제 심포지엄 개최
![[고양=뉴시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4/08/06/NISI20240806_0001621837_web.jpg?rnd=20240806153959)
[고양=뉴시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이번 심포지엄은 소아재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영유아 인지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학제적 재활치료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전문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은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 강연은 '인지발달, 이해의 폭을 넓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기조 강연을 맡은 김성우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장은 대한소아재활·발달의학회 회장으로서 장애아동과 가족 중심의 소아재활 의료서비스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온 전문가로 강연을 통해 영유아 인지발달의 최신 연구성과와 임상 경험을 공유한다.
2부는 '인지발달, 이끌어내다'라는 주제로 각 전문 분야별 워크숍이 진행된다.
재활의학과, 작업치료, 물리치료, 언어치료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조기 진단과 치료, 놀이 및 감각 발달을 통한 인지 촉진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경기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사업을 운영하며 환자와 가족 중심의 맞춤형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공공어린이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해 '2025 장애인 건강보건 통합성과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