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안산상의,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 활성화 '맞손'
삼성꿈장학재단 주관 장학사업에 응모
![[안산=뉴시스]이성균 안산상공회의소 사무처장(가운데)과 은수연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 실장(오른쪽 첫번째)이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마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2025.11.0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1/03/NISI20251103_0001982098_web.jpg?rnd=20251103094638)
[안산=뉴시스]이성균 안산상공회의소 사무처장(가운데)과 은수연 안산글로벌청소년센터 실장(오른쪽 첫번째)이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마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글로벌센터)가 안산상공회의소(안산상의)와 함께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에 도전한다.
글로벌센터와 안산상의는 지난달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삼성꿈장학재단 주관 '배움터 교육지원분야-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잇다 프로젝트'에 응모한다고 3일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안산시 이주배경 청소년의 안정적 정착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공적 진출을 돕기 위한 양 기관의 역할과 협력사항을 담았다.
협약에 따라 안산상공회의소는 취업 전 실습 및 실무기술 등의 기업 현장학습 연결 등을 지원하고,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사업의 책임자로서 기획 및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안산시는 두 기관 외에도 ▲인천폴리텍대학교(직업훈련) ▲㈜도로(진로교육) ▲청년센터 ‘상상대로’(취업준비,자조모임) ▲여성인력개발센터(진로교육) 등 4개 기관과도 협력해 이주배경청소년의 진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억배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이번 공모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관내외 지역사회 기관과 적극 협력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이주배경 청소년의 주체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