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킥보드 공유' 킥고잉, 전기자전거 서비스 등

등록 2022.07.13 15:40:19수정 2022.07.13 17:28: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킥고잉 전기자전거 서비스. (이미지=올룰로 제공) 2022.07.1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킥고잉 전기자전거 서비스. (이미지=올룰로 제공) 2022.07.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3일 중소기업계 소식.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는 전기자전거 서비스를 출시하고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킥고잉 자전거는 강남을 시작으로 이달 송파, 여의도, 영등포를 비롯해 일산, 분당, 수지, 부천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운영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기존 킥고잉 앱을 통해 킥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면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이 리뉴얼된 양면안대를 13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 양면안대는 빛, 온도, 소음, 피부에 닿는 촉감까지 고려해 제작됐다. 숙면을 위한 최적의 상태를 구현한다. 투인원(2 in 1) 양면 재질로 제작돼 취향과 컨디션에 따라 쿨원단과 웜원단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큐알티는 반도체 신뢰성 시험·분석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를 위해 이천 시험소를 기반으로 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큐알티는 현재 종합분석 오픈랩이 위치한 광교를 비롯해 이천, 청주, 구미 등에 걸쳐 국내외 6개 사업장을 보유 중이다. 큐알티는 이천 시험소에서 신뢰성 평가 이후 주요 불량 분석까지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이번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검수 속도를 대폭 향상시킨다.

▲가상 연기자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서비스 '타입캐스트'의 개발사 네오사피엔스는 이응곤 전 SK(주) 스타트업 투자팀 한국 오피스 리드를 부대표(Chief Business Officer)로 영입했다. 이 부대표는 IBM과 글로벌 전략 컨설팅사를 거쳐 마스터카드의 한국·일본 지역 컨설팅 부문 총괄 이사를 역임하고 SK SUPEX내 스타트업 투자팀 한국 오피스를 리딩하는 등 지난 15년간 각종 사업 전략 수립과 신규 사업 추진 경험 등을 보유한 전문가다. 그는 "타입캐스트가 시장 혁신을 선도해 나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공식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 삼성 브랜드 위크가 숏폼리뷰 커머스 하우스앱에서 지난 11일부터 진행 중이다. 하우스앱에서는 삼성 브랜드 위크 기간 동안(11~17일) 디지털 제품군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갤럭시탭 시리즈는 10% 쿠폰할인에 구매가격의 10%를 하우스앱 포인트로 페이백 한다.

▲딥테크 기업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은 긱워커를 위한 일거리 플랫폼 '요긱'에 지역 기반 일거리 매칭 '동네 미션'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지역 기반 일거리 매칭 서비스 '동네미션'이다. 앱 사용시 직접 장소를 지정하지 않아도 현재 내 위치를 자동으로 검색해 수행 가능한 일거리를 간단하게 찾을 수 있다. 내 주변에서 할 수 있는 N잡을 카테고리, 날짜, 시간대별로 세분화해서 조회도 가능하다. '나의 첫 N잡 이력서'고 만들 수 있다.

▲테이블매니저 예약상품권의 1~5월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2.4배 증가했다. 이 상품권을 이용하면 외식할 때 자주가는 사보텐, 아그라, TGI프라이데이 등의 레스토랑을 평균 30% 가량 낮은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식당을 운영하는 사업주의 경우 빈자리를 최소화하며 매출을 높일 수 있다.

▲넛지헬스케어가 캐시워크 앱을 통해 운영하는 B2B(기업간 거래) 플랫폼 '팀워크'는 패션지 마리끌레르와 제휴를 맺고 17일까지 '마리끌레르 코리아 사진전 : 비욘드 패션(Beyond Fashion)' 방문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에 특정 지역의 스탬프 장소를 방문할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마리끌레르 코리아는 캐시워크 앱에서 챌린지를 운영함으로써 1800만 사용자에게 사진전 소식을 알린다. 일반 참가자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리워드도 획득할 수 있다.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은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온라인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27일 개봉하는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 누구나 투자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14일 오후 2시 펀더풀 웹사이트를 통해 투자 모집이 시작된다. 1인당 최소 투자금액은 30만원이다. 모집금액은 1억원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온라인 공모를 통해 모집된 금액은 영화 홍보비로 활용된다. 영화 매출에 대한 최종 정산 결과에 따라 배당이 결정된다.

▲에넥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에넥스몰'에서 '여름 해방일지' 이벤트를 연다. 여름 해방일지는 '777잭팟', '7월의 구매왕', '컴백 휴면이여' 등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에넥스는 상반기 베스트 제품 7종 초특가 혜택 외 금액대별 즉시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세무회계 스타트업 리드넘버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필드키친과 가맹점주의 세금신고 어려움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드넘버는 이번 협약으로 필드키친 가맹점의 인건비뿐만 아니라 종합소득세와 7월 부가가치세까지 세금 신고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맹점주는 리드넘버 전용 앱을 통해 직원·급여 관리, 배달앱 연동을 통한 매출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은 이용자들이 신중하게 성형 의사 결정을 내리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부작용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성형 부작용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실제 피해 사례를 통해 성형 전 어떤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주의해야 하는지 전달하고 불필요한 수술은 피하는 등 이용자들의 신중한 선택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헬로카봇 극장판 네번째 시리즈인 '극장판 헬로카봇 :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헬로카봇 극장판4)이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캐릭터페어)의 초이락컨텐츠컴퍼니 기업관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헬로카봇 극장판4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AI(인공지능)와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기술 기업 데이블이 한국·대만·홍콩 시장 점유율 1위에 이어 지난달 말 말레이시아에서도 중국어 미디어 기준 콘텐츠 추천 분야 1위를 달성했다.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데이블은 최근 월 1억 이상의 페이지 뷰를 달성했다.

▲외식인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외식인에 재직 중인 임직원들은 위탁생 자격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입학 시 장학 혜택까지 제공된다.

▲대교어린이TV의 유튜브 채널 '포켓TV'가 구독자수 50만명을 돌파했다. 업로드 콘텐츠 총 누적 조회수는 약 9300만회를 기록했다. 포켓TV는 10대 청소년 세대를 위한 케이팝 커버댄스부터 인기 트렌드, 패션, 뷰티, 오디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