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양주소식]특별교육이수기관 운영자 연수 등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8일 북부청사에서 '2017년 특별교육이수기관 운영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특별교육 이수기관 운영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의 역량을 증진하고, 소통과 공감 시간을 통해 특별교육에 대한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별교육 이수기관 운영자 125명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25명이 참여한다.
이 자리에서는 특별교육이수기관 운영 지침 및 특별교육 모듈을 안내하고, 교육지원청의 Wee센터와 법무부 소속 민간 기관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업무담당자 간 소통과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학교생활 부적응 및 징계를 받은 학생에 대한 학교생활 적응 프로그램과 바람직한 자녀 교육을 위한 가해학생 학부모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7년 상반기 한국어교실 운영
경기 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 이민자의 한국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생활언어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7 상반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어 정규과정 학습을 희망하는 결혼 이민자들에게 교육 전 평가를 실시해 한국어 수준별로 배치,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한국어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교실 접수는 연중이며, 문의는 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848-5622)로 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