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선한 영향력 끼치겠다"...세븐틴·오마이걸·박기웅·전미도·송강 등 수상(종합)

등록 2021.09.16 08:00:00수정 2021.09.27 07:00: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황희 문체부 장관·이채익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축사
'서울시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서울시장상
오마이걸·박기웅,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전미도·이달의소녀, 서울시의회 의장상
쇼플레이,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송강,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상
킹덤·가호, 차세대 한류스타상…알렉사, 한류특별상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그룹 세븐틴이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그룹 '세븐틴'(SVT)이 한류를 이끈 공로로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세븐틴은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영상 수상소감을 통해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정말 영광이다. 가치 있는 상을 주신 만큼 앞으로 한류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븐틴은 앞으로 한류를 이끌 주역 그룹 중 한 팀이다. 지난 6월 발매한 '유어 초이스'까지 네장 연속 앨범을 100만장 넘게 팔아치우며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15위로 처음 진입하기도 했다. 10월 발매 예정인 새 앨범 역시 '빌보드200' 최상위권 진입이 예상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뷰티크리에이터 이사배가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세븐틴은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세븐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마지막으로 한류엑스포가 더욱 번성하기를 기원하겠다"고 바랐다.

'서울시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유튜버 구독자 223만명을 보유한 이사배가 서울시장상을 받았다. 이사배는 대중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를 바랐다. "모두가 자신만의 트렌디함을 더해서 각자의 스타일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정보와 경험을 나누면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한 그룹 오마이걸이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수많은 구독자들로 인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 '서울시 뷰티 크리에이터' 홍보대사로서 서울의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문화를 위해 즐겁게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한류문화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은 그룹 '오마이걸'과 배우 박기웅이 받았다. '살짝 설렜어' '돌핀' '던던댄스' 등으로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쓴 오마이걸은 "값진 상을 주신 만큼, 한류를 위해서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팀의 노래는 최근 '2020 도쿄 올림픽'에서도 울려퍼졌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한 배우 박기웅이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화가로도 활동 중인 박기웅은 K-아트 부문 수상자가 됐다. 그는 "배우로서 또 작가로서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걸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정말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해서 한국의 드라마·영화는 물론 미술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키는데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우 전미도와 그룹 '이달의소녀'(LOONA)가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한 그룹 이달의소녀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대학로의 스타였다가 지난해와 올해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슬의생) 시즌 1·2로 전국구 스타가 된 전미도는 "사랑을 받는 만큼 책임감도 커진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공연 기반의 배우인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공연업계도 걱정했다. 그녀는 "마스크 벗고 다 같이 웃으면서 공연을 보기를 소망한다. 대한민국 창작뮤지컬과 드라마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배우부문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한 배우 전미도가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지난해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이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112위를 차지하며 주목 받은 이달의 소녀는 "서울시의회 의장상이 얼마 남지 않은 2021년을 활기차게 보내는 데 동기가 될 거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K팝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가운데도 '미스터 트롯' 콘서트를 안전하게 개최한 콘서트 제작사 쇼플레이가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받았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쇼플레이 임동균 대표가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쇼플레이 임동균 대표는 "작년과 올해 코로나 시국에도 콘서트를 안전하게 끝낼 수 있었던 이유는 수많은 스태프와 출연진, 공연장 관계자분들 지자체의 노력과 현장을 찾아주신 관객분들의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덕분"이라면서 "코로나 시국에 콘서트를 할 수 있었던, 감사한 회사로서 다른 분들께 너무 죄송한 마음을 갖고, 대중음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우 송강이 한류에 기여한 공로로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상'을 받았다. 드라마 '스위트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 '나빌레라', '알고있지만,' 등을 통해 대세 배우가 된 송강은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는 송강이 될 테니 사랑해달라"고 청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상한 배우 송강이 비대면 VCR을 통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스타로 지목돼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은 팀은 4세대 아이돌 그룹 그룹 '킹덤'(KINGDOM)과 '차세대 OST 기대주'인 싱어송라이터 가호다.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8위에 오르기도 한 킹덤은 "처음으로 받는 상이라서 뜻깊다. 앞으로 겸손하게 한류를 알리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한류특별상을 수상한 가수 알렉사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한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유명한 가호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저희 스태프, 회사 사장님과 감사하고 응원해주는 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미국 출신 가수 알렉사가 향후 한류를 세계에 알릴 스타로 지목돼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 '한류특별상'을 받았다. 다섯 살 때 미국으로 입양된 한국인 어머니와 러시아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알렉사는 "K팝이 세계적으로 알려지는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은 가수 가호가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채익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제3회 뉴시스 한류엑스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코로나 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류 발전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주신 김형기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뉴시스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올린다"고 전했다.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문화인, 예술인, 크리에이터, 엔터테이너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코로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지금이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문화강국 대한민국의 주역들이 전세계에서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은 그룹 킹덤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도 축사에서 "코로나19로 국가 간, 사람 간의 교류가 많이 위축된 요즘이다. 하지만 온라인상의 소통은 더욱 활발해져 K팝, K드라마처럼 K로 대표되는 우리 문화콘텐츠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나라와 나라를 연결하는 희망이 돼주고 있다"고 짚었다.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분들, 함께 해주신 관계자와 종사자 여러분들, 여러분이 흘린 땀과 용기 덕분에 우리 문화콘텐츠 산업이 여기까지 왔다. 정말 고맙다"면서 "앞으로도 정부는 한류가 더욱 멀리, 더욱 힘차게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이채익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비대면 VCR을 통해 축사를 하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또 "뜻깊은 무대를 마련해준 뉴시스가 창사 20주년을 맞았다.  뉴시스의 어제와 오늘을 축하하며 우리 모두의 미래를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시작한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한국 문화 위상을 확인하고 연계 산업 성장을 북돋는 자리다. 서울시와 함께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한류 디지털을 입다'다. 서울 뷰티산업 성공 전략과 브랜딩 방안을 논의하고, K-뷰티 경쟁력을 살펴봤다. 이달의소녀, 알렉사, 가호, 킹덤이 축하 무대를 꾸몄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로 방송하는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비대면 VCR을 통해 축사를 하고 있다. 2021.09.16. kkssmm99@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