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과학기술분야 최초 채용 전문 면접관 자격제도 도입
[울산=뉴시스] UNIST(울산과학기술원) 전경. 2021.09.27. (사진=UNIST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UNIST(울산과학기술원)는 채용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과학기술분야 최초로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UNIST는 최근 소속 팀장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채용전문면접관 자격 과정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모든 과정을 이수해 자격을 취득, 내외부 채용 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자격 과정은 채용절차법, ESG 경영과 채용 리스크, 글로벌 채용 사례 등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역량평가 이론, 행동사건면접(Behavioral Event Interview, BEI), 실전면접 시뮬레이션 및 필기시험 순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을 기획한 박주현 UNIST 인사팀장은 “채용 절차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적합한 인재 선발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으며 향후 면접에서 과학적인 역량 평가 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다”며 “채용뿐 아니라 관리자들이 팀원을 육성하는 데 있어서도 역량 평가 방식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강사로 참여한 조지용 한국바른채용인증원장은 “과거 외부면접관에 의존해 왔던 면접에 훈련된 내부면접관이 참여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면접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