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과학문화 SNS 서포터즈·크리에이터 모집 중
18세 이상 개인·팀 6월 5일까지 접수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는 경남지역 과학문화와 정보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확산하기 위한 '2024년 경남 과학문화 SNS 서포터즈 및 크리에이터 활동 지원사업' 참가자를 6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지원사업은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경남도민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는 과학적 지식 공유 및 확산을 목표로 한다.
경남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개인 및 팀(3명 이하)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SNS 서포터즈와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카드뉴스, 배너 등 콘텐츠 10건을 제작하고,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영상 콘텐츠 5편을 제작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한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부터 10월까지이며, 활동 성과는 11월에 성과보고회를 통해 공개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TP 누리집(https://www.gntp.or.kr) 또는 경남과학문화거점센터 누리집(http://gscc.gn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과학문화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과학 콘텐츠 제작자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장려하여 경남지역의 과학문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