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제소식]청년채용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개최 등

등록 2019.06.20 10:29: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거제시청

거제시청

【거제=뉴시스】 김성찬 기자 = 경남 거제시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청 블루시티홀(옛 대회의실)에서 '청년채용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와 청년 인재를 찾는 기업 간의 직접 연계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은 시가 추진하는 청년 일·잠자리 도움사업에 선정된 30여개 업체이며, 모집 분야는 취부, 용접, 품질검사원, 소방점검, 자재관리, 안전관리, 설계, 사무직 등이다.

거제시에 거주하거나 전입예정인 만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이면 행사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 현장에서 면접 응시가 가능하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055-639-4148)에 문의하면 된다.

거제 청년 일·잠자리 도움사업은 청년(만18세~만39세) 신규 채용 시 인건비와 4대 보험료를 월 200만원 씩 1년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타 지역에서 전입해 취업하는 청년에게는 월 30만원 한도로 주거 임차비도 지원한다.

◇거제사랑상품권 환전은행 6곳 추가 운영

경남 거제시가 당초 15곳이였던 거제사랑상품권 환전은행을 이달 초 6곳을 추가해 총 21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거제사랑상품권은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 출장소, 장평지점, 옥포지점, 거제축협, 지역농협(장승포농협본점, 장승포농협장승포지점, 일운, 동남부, 거제, 둔덕, 사등, 하청, 장목, 연초)을 포함해 새로 지정된 신현농협 본점, 장평, 중곡, 수양, 고현, 상문지점에서도 환전이 가능해졌다.

거제시 이번 거제사랑상품권 환전은행 확대가 상품권 가맹점 확대에 보탬이 될 뿐 아니라 상품권 유통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거제시청 요트팀, 여수시장배 요트대회 '준우승'

거제시청 요트팀이 지난 16일 전남 여수시 이순신마리나 인근 해역에서 열린 제4회 여수시장배 요트대회에서 ORC급(요트 전문인) 킬보트 레이스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1996년 창단돼 각종 요트대회에서 꾸준한 성적을 올리고 있는 거제시청 요트팀은 49ER급에 박병기(감독 겸 선수), 윤해광, 레이저급에 김호곤, 470급에 정동운, 문성준, RS-X급에 김형권 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거제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경남 거제시가 하절기 폭염 또는 장마철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의 불법 행위로 인한 녹조 악화, 공공수역 오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8월말까지 특별감시 기간을 설정해 운영한다.

주요 점검 대상은 폐수, 가축분뇨 배출시설이다.

시는 중점감시 대상업체와 환경오염 취약업체 등에 대한 환경오염예방 계도와 지도 점검을 병행하기로 했다.

또한 수질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하천감시반을 운영하는 등 하천감시활동도 함께 추진하며, 특별점검 결과 위반업소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하고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