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미래 교육 한눈에…'2020 에듀테크 코리아' 9일 개막

등록 2020.09.08 12:02: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가상전시관에 국내 에듀테크 기업 100곳 참여

기업·학교·교사 대상 '실시간 비대면 상담회' 신설

교육부 주최 강연 온라인 생중계…무료 참여 가능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2020초등교육박람회+에듀테크쇼가 열린 지난 8월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에서 어린이들이 학습교제를 체험하고 있다. 2020.08.13.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2020초등교육박람회+에듀테크쇼가 열린 지난 8월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에서 어린이들이 학습교제를 체험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 이승재 기자 = 비대면 원격 수업과 미래 교육을 구현할 핵심 기술인 에듀테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2020 에듀테크 코리아'를 오는 9일부터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에듀테크 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이번 행사는 크게 전시관과 강연회로 나뉜다. 먼저 에듀테크 전시관은 비대면 가상 전시관으로 운영돼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국내 에듀테크 기업 100개사가 참가한 가상전시관에서는 실시간으로 제품 설명을 듣고 화상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정부정책관에서는 산업부의 에듀테크 기술 개발 지원 정책과 대표 사례, 기업 참여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교육부의 원격수업 시연과 관련 사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실시간 비대면 상담회'도 신설됐다.

홈페이지 참가 기업 목록에서 상담 희망 기업을 클릭하면 화상상담방으로 자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영상과 화면, 문서, 동영상 등 4가지 유형으로 소통할 수 있다.

상담회는 참가기업과 학교·교사를 대상으로 3일간 진행되며 이후에도 오는 25일까지 예약 상담을 제공한다.

교육부가 단독 주최하는 강연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의 주요 내용은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정책 개발, 교육 이니셔티브 혁신, 학습 분석, 에듀테크 트랜드 등 4가지다.

기조 강연은 가상현실 교육 전문가인 제레미 베일린슨 스탠퍼드대학 교수와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수상자인 이수인 에누마 대표가 맡았다.

이날 아시아·대양주·유럽·중동·독립국가연합·아프리카 등 25개국 정부 관계자들은 교육 정보화 정책 수립 지원을 위한 비공개 화상회의도 진행한다. 이 회의에는 유네스코 아태본부와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 등 국제기구도 참여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온라인으로 전환돼 개최되는 올해 행사가 대표적인 비대면 산업인 에듀테크의 특성을 살려 우리 경제 전반의 비대면화와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며 "'코로나 일상'에 대비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