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대, 비대면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부산=뉴시스] 부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강기성)는 최근 대학 내 스마트강의실에서 '제8회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부산과기대 제공)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촛불 의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되새기고 생명의 소중함과 사랑의 실천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화상시스템인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2학년 학생 136명이 참여했다.
강기성 총장과 황지원 부산시간호사회장의 축사 및 격려사는 영상으로 제작돼 랜선을 타고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선서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촛불의식과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의 중추적인 구성원으로서의 사명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현희 간호학과 학과장은 "100세 시대 도래 등으로 국민 건강의 최일선에 서 있는 간호사의 사회적 역할과 책무가 더욱 막중해졌다"며 "간호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이 촛불의식을 통해 다짐한 뜨거운 열정으로 사랑과 희생을 실천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슴 깊이 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 간호학과는 2016년 12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고, 500명 가까운 학생들이 재학하는 규모로 급성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