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고 이이효재 선생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공모
2021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 사업 추가 공모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한국 여성운동의 선구자인 고(故) 이이효재 선생의 생전 모습.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1.07.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모 사업 주제는 이이효재 선생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창원이다. 총 사업비는 1780만원이며, 사업별로는 200만원에서 사업비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신청 대상은 창원시 소재 비영리 단체·법인, 양성평등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 연구소 등이다. 지원 대상은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에 부합하고,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사업이다.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는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 사회 안전 증진 ▲가족 친화 환경 조성 ▲여성 지역 사회 활동 역량 강화다.
목표별 연계 및 통합 사업과 지역특화 사업, 공공시설 모니터링, 성평등 언어 개선 사업 등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이며,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청 4층)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8월 중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선희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이효재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시민이 주체가 되어 안전하고 행복한 포용 도시를 만들어갈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우수한 법인,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