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제29회 위안잔치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 참석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16일 고운체육관에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함양군지회(회장 정상목) 주관으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주제 식전 행사에 안의실버색소폰동호회의 색소폰공연과 장구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장학금 전달, 기념사 및 축사, 식후 화합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 유공자 17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장애인후원회에서 장학금 300만원을 후원하여 관내 중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정상목 회장은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주제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많은 분의 지원 덕분에 장애인의 날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화합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