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민생 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시민 편의 최우선"
소비쿠폰 신청 21일부터 9월12일까지 8주간 진행
취약계층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28일부터 운영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계산기'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2025.07.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정부의 민생 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업무를 담당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시스템을 '시민 편의 최우선'에 중점을 두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나주시는 전날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담당자와 콜센터 직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소비쿠폰 지급 절차·현장 대응 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은 소비 쿠폰 지급 과정에서 시민 편의를 높여줄 방안 마련에 초점을 맞춰 추진했다.
이에 따라 고령자, 장애인, 농촌지역 주민 등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오는 28일부터 운영하기로 확정했다.
소비쿠폰 신청은 21일부터 9월12일까지 8주간 진행하며 오는 21~25일 첫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한다.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 모바일 상품권은 전용 앱 'chak(착)'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과 카드 연계 은행에서 가능하다.
나주시는 방문 신청자에겐 선불카드로 지급하고, 지류형 상품권은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
쿠폰은 관내 연매출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물가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급 준비와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민생 회복 소비쿠폰 지급 문의는 나주시 누리집, 민원콜센터(061-339-8114),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일자리경제과(061-339-8824)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