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 두려움과 설렘 그리고 방황과 확신 '세룰리안 버지'
오늘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
![[서울=뉴시스] 웬디. (사진 = 어센드 제공) 2025.09.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9/10/NISI20250910_0001940420_web.jpg?rnd=20250910224545)
[서울=뉴시스] 웬디. (사진 = 어센드 제공) 2025.09.1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웬디는 '세룰리안 버지'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 속에서 마주하는 두려움과 설렘, 방황과 확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이번 앨범엔 타이틀곡 '썬키스(Sunkiss·선키스)'를 비롯해 '파이어프루프(Fireproof)', '이그지스텐셜 크라이시스(EXISTENTIAL CRISIS)', '헤이트²', '챕터 유(Chapter You)', '빌리브(Believe)'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된다.
'썬키스'는 새로운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순간의 두근거림과 떨림을 노래했다. 산뜻한 피아노 사운드와 경쾌한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팝이다. 웬디의 맑고 힘 있는 보컬이 어우러졌다.
'파이어프루프'는 거칠면서도 웅장한 밴드 사운드와 얼터너티브 록의 강렬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불길 같은 위기 속에서도 서로를 믿으면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그지스텐셜 크라이시스'는 웬디의 파워풀한 보컬과 인디 록이 더해져 현실의 불안과 억압을 과감히 깨부수는 해방감을 강조한다.
'헤이트²'는 웬디의 첫 자작곡이다. 가사는 자신을 억누르는 틀과 왜곡된 시선에 맞서 본인의 목소리를 찾아 나가는 모습을 표현한다. '챕터 유'는 특별한 사람과 함께 써 내려가는 이야기를 '챕터'에 비유해 두 사람만의 로맨틱한 세계를 담았다. 부드러운 어쿠스틱 팝 사운드와 웬디의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졌다.
마지막 '빌리브'는 발매 전 선공개됐다. 이 곡은 웅장하면서도 미니멀한 피아노 선율과 웬디의 섬세한 감정선이 어우러진 발라드다. 후렴에서 웬디의 가창력이 폭발한다. 서로에 대한 믿음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단단한 다짐의 메시지를 담았다.
웬디는 오는 20~21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2025 웬디 첫 번째 월드 투어 '위얼라이브' 인 서울'('2025 WENDY 1st WORLD TOUR 'W:EALIVE' IN SEOUL')의 포문을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