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볼거리·체험가득…귀성·귀경길 이색휴게소 어디?
도공 대전충남본부, 대전·충남 휴게소에 마련
![[대전=뉴시스] 행담도휴게소에서 바라본 서해대교 풍경.(사진=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제공) 2025.10.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0/03/NISI20251003_0001961195_web.jpg?rnd=20251003104604)
[대전=뉴시스] 행담도휴게소에서 바라본 서해대교 풍경.(사진=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제공) 2025.10.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도로공사(도공) 대전충남본부는 민족 대이동이 이뤄지는 추석 연휴동안 대전·충남지역 주요 휴게소에서 다양한 즐길거리와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도공 대전충남본부가 뽑은 이색 휴게소는 경부선 신탄진(서울방향)이다. 이 곳에는 군사장비인 자주포, 전차 등이 전시돼 있다. 실제 사고 시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교통사고 체험관도 있다.
반려동물과 거닐 수 있는 애완견 산책로도 있으며 대전지역 특산물과 '꿈씨 패밀리' 굿즈를 만날 수 있는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도 갖추고 있다.
경부선 천안삼거리(서울방향)휴게소에도 애완견 놀이터 '멍멍파크'가 조성돼 있고 독립미술관에선 천안의 독립운동 정체성을 담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서해안선의 행담도휴게소는 국내 유일 섬 위의 휴게소로 서해대교 중간에 위치해 바다 한가운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색있는 곳이다. 서천공주선의 부여백제(서천방향)휴게소는 백제 역사 이야기 속 인물인 서동과 선화공주를 테마로 한 포토존과 '충청권 웅비의 길'이란 작은 공원도 있다.
추석 연휴기간 주요 휴게소와 주유소에서 송편 나눔행사, 민속놀이 이벤트, 생수·물티슈 증정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옥산(부산방향)휴게소는 투호 던지기가 열고 참여 고객에게 과자세트, 꼬마솜사탕, 풍선머리띠 등을 제공한다. 공주(대전방향)휴게소에서는 이용객에 송편을 제공하고 민속놀이 체험 및 뽑기행사가 진행된다.
도공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추석 명절 고향 방문길에 오래남는 추억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대전·충남지역의 휴게소의 테마별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이용객들이 잠시 들르는 곳이 아닌 찾아가는 휴게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