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산단공 이사장, 추석 연휴 산업단지 시설물 안전 점검
5일 남동통합관제센터·가산동 IDC센터 살펴
데이터시설 예방 점검 당부…추가 점검 실시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서울 구로구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뉴시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2023.12.24. xconfind@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3/12/23/NISI20231223_0020172166_web.jpg?rnd=20231223175528)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서울 구로구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뉴시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2023.12.24.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5일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와 가산동 IDC센터를 방문해 산업단지 내 중요 시설물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추석 연휴와 같은 안전 취약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산업단지 내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국민 재산과 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이상훈 이사장은 이날 시설물의 중요 서버·전산 장비 등 시설 운영 현황을 살펴보면서 관계자들로부터 개선 의견을 청취했다.
데이터시설이 산업단지 행정·안전 등과 밀접히 연계된 시설임을 고려해 철저한 예방 점검도 당부했다.
산단공은 이번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산업단지 내 중요 시설물 전반에 대해 추가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이 이사장은 "데이터 관리 시설은 산업단지의 행정, 통신, 안전을 비롯한 국가 경제 전반의 기반과 직결되는 중요한 인프라"라며 "앞으로도 선제적 점검과 예방 활동을 통해 입주기업과 지역사회의 안전한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