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함양소식]군, 저소득층 어르신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등

등록 2024.04.08 17:39: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무릎 및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비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60세 이상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및 고관절)이 필요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 가입자로, 건강보험료 직장 12만5000원 이하, 지역 6만7500원 이하면 해당된다.

지원범위는 한쪽 관절기준 100만 원, 양쪽 200만 원 이내로 검사비, 수술비, 간병비 등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며, 시술 및 로봇수술, 재수술은 지원하지 않는다.

수술협약 의료기관은 관내 함양성심병원과 경남도 내 60개소가 있다.

신청 방법은 반드시 수술 전에 수술받을 병원의 진단서(또는 소견서), 건강보험납부영수증(최근 1달) 등을 갖추어 보건소에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로 선정되기 전 발생한 수술비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아울러 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의 노인나눔의료재단과 연계한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생지원담당(055-960-8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함양 느티나무회, 선비문화탐방로 플로킹 봉사활동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내 여성 봉사모임 중 하나인 느티나무회(회장 강명식)는 최근 회원 10여명은 서하면 선비문화탐방로에서 플로킹(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느티나무회 회원들은 새봄을 맞아 함양의 명소인 선비문화탐방로를 찾는 상춘객에게 청정 함양의 깨끗한 느낌을 선물하기 위해 탐방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회원 간 단합을 도모했다.

이와 함께 회원들은 봄꽃과 어우러진 정자와 선비문화탐방로 풍경 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며 함양 관광을 홍보하기도 하였다.

선비문화탐방로는 함양 8경 중 4경에 속하는 화림동계곡의 거연정부터 농월정까지 6.2㎞의 산책로로, 7개의 정자와 계곡이 어우러져 옛날 선비들이 학문을 논하거나 풍류를 즐기던 곳이다.

한편 느티나무회는 함양군수 배우자를 비롯한 군청 국·소·과장과 읍면장의 배우자가 참여하는 모임으로 평소 관내 각종 행사 및 환경정화·봉사활동 등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함양소방서, 캠핑장 119화재안전키트 무상 대여
 
[함양=뉴시스] 함양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캠핑장, 글램핑장 등 이용객을 대상으로 119화재안전키트를 무상 대여한다고 8일 밝혔다.

봄철 화재예방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대여서비스는 캠핑장, 글램핑장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나 일산화탄소 중독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화재안전키트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안전용품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품으로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일산화탄소 경보기, 휴대용 비상조명등, 에어로졸 소화기, 자율안전점검표 등이 있다.

한편 대여를 원할 경우 함양소방서 예방안전과(055-960-92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