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310개 창업기업 참가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오늘 개막

등록 2020.10.12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2일부터 30일까지 전 일정 온라인으로 개최

부스 대신 기업·제품 홍보영상 유튜브에 올려

[서울=뉴시스] 2020 서울캠퍼스타운 행사 포스터. (포스터=서울시 제공) 2020.10.12.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2020 서울캠퍼스타운 행사 포스터. (포스터=서울시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34개 대학, 310여 개 서울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의 특색 있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고 창업과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이 12일부터 시작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제품들을 '11번가'에서 쉽고 편리하게 살 수 있는 '특별 온라인 기획전'을 26일부터 11월11일까지 개최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캠퍼스타운 페스티벌 2020 주요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제품 홍보 유튜브 조회수 경쟁대회 ▲11개 대학 연합 3개 창업경진대회 결승전 ▲전문가들의 실천 창업 성공전략 온라인 강연 ▲11번가 온라인 판매기획전이다.

서울캠퍼스타운 창업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수 경쟁대회에서는 이날 오전 9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서울캠퍼스타운TV'에 영상이 동시에 업로드된다. 축제 마지막날인 30일 오후 6시 기준 최종 누적 조회수로 수상팀이 결정된다. 현재(11일) 300여 개 영상이 접수된 상태다.

총 상금규모는 3500만 원, 대상 및 최우수상팀에게는 창업기업의 로고송 제작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다만 매크로 기법 등 부정한 방법으로 조회수를 조작한 경우에는 시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총 3개의 경진대회 최종 우승자가 가려진다. 서울 캠퍼스타운 11개 대학이 연합해 진행 중인 3개의 경진대회에 대한 최종 본선대회 및 시상식을 진행하고 수상자에 대하여는 본격적인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캠퍼스타운 창업공간 입주권의 수여된다.

경진대회 결선은 기본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해설로 진행된다. 푸드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셰프 '애드워드 권'이 진행한다. 언택트 투자유치 IR(기업홍보)는 유튜버인 스타트업 잡스 X-Tech 창업경진대회는 유튜버인 태용이 맡아 진행한다.

전문가들의 실전 창업 성공전략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연은 ㈜11번가 서법군 팀장('PROFESSIONAL 커머스의 조건' 저자)과 러블리마켓 최재원 디렉터(의류도매 쇼핑몰 운영)가 연사로 나선다. 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이 필요한 것을 질문하고, 현장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시는 축제와 연계해 열리는 '제9회 서울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회장 고려대 총장 정진택)에서 서울시-㈜11번가-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간 전략적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창업기업 온라인 판로 지원에 나선다.

㈜11번가는 할인쿠폰, 제휴카드 이용시 할인 혜택, 창업기업 제품 판매 수수료 할인, 별도의 코너를 마련한 광고 등으로 우수한 창업제품 소비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여파로 혁신기술과 서비스를 보유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비대면 중심으로 규모를 조정·운영하는 행사로 진행되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서 판로를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만큼 창업기업, 대학,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