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의 강남인 ‘수성 위버센트럴’ 조합원 모집

등록 2021.03.24 17:21: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성 위버센트럴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수성 위버센트럴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가칭)수성2가지역주택조합은 대구의 강남인 수성구에 조성되는 수성 위버센트럴 아파트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대구지역 집값이 치솟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는 대구시 수성구 수성2가 125-3번지 일원에 664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최근 소형화되고 있는 주거 트렌드에 맞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시공은 1군 브랜드가 맡을 예정이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지역주택조합 사업 아파트로 재개발, 재건축에 비해 절차가 상대적으로 간소하다. 조합측에서 시행사 역할을 맡아 부가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해 일반 아파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 게다가 지난해 7월 주택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조합 운영이 투명성이 강화되고 해산도 가능해지면서 안정적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이 가능해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성구는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부동산 핫플레이스다. 대구 전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묶였음에도 집값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여기에다가 신규단지 완판, 미분양 감소 등 호조세도 이어나가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실제 KB부동산 아파트시세통계에 따르면 올해 2월 대구 아파트 3.3㎡당 평균 매매가는 1131만원으로 전년 동월(967만원)대비 17%나 올랐다.

뛰어난 입지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수성 위버센트럴의 반경 2㎞ 내에는 대구백화점, 수성세무서 등 행정·쇼핑 시설을 비롯해 병원, 은행, 우체국, 시장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바로 앞에 동일초등, 대구동중 등을 품은 학품아 단지인데다, 학원이 대거 밀집해 있는 범어동과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까지 갖췄다.

쾌속 교통망도 자랑거리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2호선 대구은행역과 3호선 수성시장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아파트로 두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시내 주요 지역으로의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신천대로, 달구벌대로, 신천동로, 동대구로 등 대구 도심을 관통하는 주요 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대구뿐만 아니라 경북 지역 일대로의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다양한 자연 공간을 갖춘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산천이 위치해 있어 산천 수변산책로를 통해 쾌적한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대형 근린공원인 범어공원, 야시골공원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고, 신천수변공원, 수성못유원지 이용도 편리해 4계절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서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변정원의 조성이 계획돼 있고,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대구 최초로 AIoT 음성 솔루션이 적용돼 음성 인식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한 관리가 가능하다. 자동차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커튼 등 편의 기능과 천장형 환기청정 시스템 Sys Clein, 방문자 확인 등 청정·보안 시스템을 간단히 통제할 수 있다.

주택조합 관계자는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서 이처럼 훌륭한 입지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는 찾아보기 힘들 것”이라며 “수성 위버센트럴은 연일 매매가가 치솟는 수성구에서 합리적은 가격으로 자금 부담 없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했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123 황금빌딩 2층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을 위해 홍보관 내에 방역게이트 설치 및 방문예약제로 관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