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컨셉코리아 뉴욕 패션쇼 나선다
컨셉코리아 뉴욕 SS2023 컬렉션 홍보대사 선정
3년만에 뉴욕서 진행…비스퍽·까이에·얼킨 참여
비디오 아티스트 장민승·장 줄리앙 푸스 협업

컨셉코리아 홍보대사로 선정된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얼킨 브랜드 의상을 입고 있다. 2022.09.06.(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로지가 패션쇼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컨셉코리아는 3년만에 오프라인 패션쇼를 준비하며 로지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로지는 컨셉코리아의 사전 붐업 캠페인과 패션쇼 참석 등 현실과 디지털을 오가며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장르의 마술사로 불리는 비디오 아티스트 장민승 감독과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 전시실 영상 감독인 프랑스 아티스트 장-줄리앙 푸스가 컨셉코리아 PR 캠페인에 함께했다.
두 아티스트와 탑모델 정소현이 작업한 디지털 아트피스는 패션쇼 인비테이션으로 활용되며, 뉴욕타임즈스퀘어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패션쇼 애프터 파티와 세일즈 쇼룸 운영을 통해 네크워크 확장은 물론 세일즈 비즈니스와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적극적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컨셉코리아 SS2023 패션쇼는 오는 13일 뉴욕 현지 시각 오후 7시 뉴욕패션위크 사이트 또는 NYFW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컨셉코리아 홍보대사로 선정된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까이에 의상을 홍봐고 있다. 2022.09.06.(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뉴욕 패션위크 공식 프로그램인 컨셉코리아는 2010년부터 대한민국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2021·2022 시즌에는 코로나19 속 온라인 중심 디지털 패션쇼와 세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국내 브랜드의 세계 시장 안착을 위해 노력, 좋은 성과를 보였다.
3년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컨셉코리아 SS2023은 오는 오는 13일 오후 7시(뉴욕 현지 시간) 뉴욕에 위치한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트렌디한 개성과 감각을 지닌 3개 브랜드 ▲듀오 디자이너 임재혁·김보나의 비스퍽(BESFXXK) ▲디자이너 김아영의 까이에(CAHIERS) ▲디자이너 이성동의 얼킨(ul:kin)이 참여한다.

컨셉코리아 홍보대사로 선정된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비스퍽 의상을 입은 모습. 2022.09.06.(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비스퍽은 구조적 변형을 통해 실험적인 실루엣과 디테일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EXPERIMENTAL HYBRID'를 주제로 과거의 의상들을 재해석해 비스퍽만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의상들로 탄생시켰다. 우아한 칵테일 드레스는 테크니컬 패브릭을 사용하고, 빅토리아 드레스는 윈드브레이커와 결합해 비스퍽 만의 펀웨어를 완성했다. 자체 개발한 애니메이션 프린트 작품도 소개된다
까이에는 곡선이 가진 우아함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브랜드다. 러플·트리밍·아플리케 등 섬세한 디테일을 창의적이고 실용적으로 재해석한다. '공존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중세 유럽의 모습을 간직한 스페인의 옛 도시인 '똘레도'에서 영감을 받았다. 화려한 아라베스크 문양과 로마네스크 양식, 첨탑과 스테인글라스 등이 까이에의 감성으로 재탄생했다.
예술과 업사이클링, 해체주의와 재구성, 하이브리드한 감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얼킨은 '마그넷 피싱'을 통해 환경 문제를 수면 위로 건져 올리고자 한다. 이번 컬렉션은 얼킨이 그동안 선보여온 업사이클링과 지속가능성의 방식으로 전개된다. 버려진 낚시 도구나 낚시 의류를 업사이클 하고 레저 룩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을 리사이클 소재로 표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