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창업 꿈꾸는 대학생 30명 대상 교육 지원
9일까지 서초창업메아리 참가 학생 모집
![[서울=뉴시스]서초창업메아리 포스터.(사진=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image.newsis.com/2023/10/03/NISI20231003_0001377794_web.jpg?rnd=20231003154759)
[서울=뉴시스]서초창업메아리 포스터.(사진=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서울 서초구가 취업난 속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서초구는 대학생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서초창업메아리'에 참가할 지역 내 대학생 30명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서초창업메아리는 창업을 택하는 청년 창업 분위기가 메아리처럼 퍼진다는 의미로, 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실습·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오는 1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아이템 기획 ▲BM검토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등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오는 31일과 다음달 8일에는 청년 창업가 출신 스타트업 CEO의 창업 특강도 열린다.
구는 10개 팀별로 작성된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12월3일 창업 아이템 피칭 대회를 개최한다. 우수 창업 아이템 3개팀에는 소정의 창업 활동비를 지원한다.
구는 이번 사업이 대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전형 교육을 통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모집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서초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포스터 내 Q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팀은 오는 10일 발표한다.
또한 구는 동네상권을 책임질 예비창업가 '서초골목든든 2기'를 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 내 창업 희망(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은 4주 가량 ▲비즈니스모델 개발 ▲창업 절차 ▲상권분석 ▲마케팅 ▲법률 및 자금마련 등 창업 준비에 필요한 10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희망자에 한해 분야별 멘토와의 1대1 멘토링을 제공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예비 대학생 창업가의 성공적 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