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명시, 글로벌 공정무역 도시 한걸음 앞으로

등록 2024.03.25 16:19: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업무협약 체결

박승원 시장 “공정무역 가치 확산, 윤리적 소비촉진 노력할 것”

[광명=뉴시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가운데)이 25일 지동훈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대표(사진 오른쪽), 장자크 그로하 공동대표(사진 왼쪽)와 공정무역기업 육성과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2024.03.25.photo@newsis.com

[광명=뉴시스]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가운데)이 25일 지동훈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대표(사진 오른쪽), 장자크 그로하 공동대표(사진 왼쪽)와 공정무역기업 육성과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명시 제공)[email protected]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가 글로벌 공정무역 도시에 한걸음 더 나아간다.

광명시는 2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명시 공정무역기업 육성과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국내 공정무역 제품 홍보, 마케팅과 올바른 유통, 판매 지원, 공정무역기업 육성, 컨설팅 등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광명시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협약에 따라 ▲공정무역기업 육성 지원 ▲공정무역 제품개발 지원 ▲공정무역제품 인증 컨설팅 ▲공정무역 캠페인·교육·홍보 및 사회활동 ▲글로벌 도시·학교·생산자와의 자매결연 사업 등에 협업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공정무역 활성화 기반을 다지는 한편, 올해 공정무역 제품을 생산 및 가공 할 수 있는 공정정무역기업을 발굴·육성하고 광명시 공정무역 브랜드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공정무역 오픈박스 ▲공정무역 학교 ▲공정무역 동아리 ▲공정무역커뮤니티 컨설팅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공정무역 페스티벌 ▲공정무역 2주간축제 ▲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협약식에서 “광명시는 공정무역이 시민들의 일상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공정무역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정무역이 지역에 자리 잡으려면 시민 인식을 개선하고 판매처를 확대하는 등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확산하고 윤리적인 소비를 촉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5월 10일 ‘공정무역도시다움’을 주제로 ‘제5회 광명 공정무역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광명시 공정무역 실천기관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정무역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빛나는 편의점’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공정무역 시민참여 독려를 위해 ‘공정무역도시 광명체’ 타이포그래피 공모전도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