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구엽초, 홍삼 등 정력에 좋은 음식 선택은

삼지구엽초가 남자에게 좋은 음식이라는 이야기가 입소문을 통해 퍼지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를 찾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 그러나 다량 복용할 경우 가벼운 경련 또는 호흡곤란,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홍삼’ 역시 다수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천연 정력제다. 정력 증진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부작용이 없어 체질에 관계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홍삼이 남성의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은 국내는 물론 해외의 각종 임상시험과 연구논문 등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김용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진은 임상시험을 통해 홍삼이 남성 정자의 수와 질을 향상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연구팀은 참여자들에게 8주간 매일 하루 2.4g의 홍삼을 복용하게 한 뒤, 홍삼 복용 전후의 정자 수와 정액의 양을 측정했다. 그 결과 홍삼 복용 전 8.5×106/㎖이던 정자의 농도가 복용 후 14.4×106/㎖로 69.4% 증가했다. 총 정자 수도 18.7×106/㎖에서 46.3×106/㎖로 무려 250% 늘어났다. 이뿐 아니라 전체 정액의 양도 2.4㎖에서 2.6㎖로 늘어났다.
정력에 좋은 음식인 홍삼은 홍삼 엑기스, 홍삼진액, 홍삼농축액, 홍삼정, 홍삼분말, 홍삼액, 홍삼캔디, 홍삼스틱, 홍삼젤리, 홍삼분말 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홍삼의 효능은 제조 방식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구입 전 이를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시중에 유통 중인 홍삼 엑기스는 대게 물 추출 방식을 이용해 제조된다. 이 방식을 따른다면 홍삼 성분 중 47.8%에 불과한 수용성 성분만이 추출되고, 나머지 물에 녹지 않는 52.2%의 불용성 성분은 버려져 절반의 효능밖에 볼 수 없다.
따라서 홍삼을 선택할 때에는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홍삼을 통째로 섭취할 경우에는 사포닌, 비사포닌 성분은 물론 기존의 제조 방식으로 인해 버려졌던 다양한 영양분과 항산화 물질까지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제조방식을 이용하는 업체는 ㈜참다한 홍삼을 비롯해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한 김재춘 선문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교수는 “물에 우려내는 방식으로 제작된 기존 홍삼제품은 물에 녹지 않는 성분을 섭취할 수 없는 반쪽짜리에 불과하다. 홍삼을 통째로 갈아 먹어야 95% 이상의 영양분 섭취가 가능해진다”고 밝힌 바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