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식] 시, 여성 폭력 근절 실천 다짐 합동 캠페인 등

여성 폭력 예방캠페인 현장.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여성 폭력 추방 주간’을 맞아 지난 29일 산본 로데오 이마트 앞에서 여성 폭력 근절 실천 다짐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고 30일 밝혔다.
“함께 만드는 여성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을 주제로 열린 캠페인에는 군포경찰서, 군포시 여성단체협의회, 성폭력·가정폭력상담소 관계자, 양성평등 시민참여단,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찾아가는 여성 폭력 상담, 폭력 근절 약속 포스트잇 부착, 가정폭력 오해와 진실 OX 이벤트 등을 진행된 가운데 ‘불법 촬영은 범죄입니다’라고 쓴 전단을 배포하는 등 여성 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실천 동참을 호소했다.

공모전 시상식 현장.(사진 가운데 하은호 군포시장).
경기 군포시는 최근 2023년 영상공모전 '군포를 담다' 시상식을 열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군포를 시민의 시선으로 개성 있게 표현한 영상을 발굴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포시는 지난 9월1일부터 10월 27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한 가운데 총 28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 결과와 유튜브 시민선호도 심사 결과를 합산해 10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우수상은 군포시의 다양한 명소를 색다르게 담아낸 ‘군포 200% 즐기는 법’과 군포시의 핫플레이스를 유쾌하게 표현한 ‘고독한 여행가’ 등 두 편이 차지했다. 장려상은 ‘내 곁에 군포’, ‘군포를 담다’ 등 4편이 선정됐다.
또 노력 상은 ‘뭐 하고 놀까? (초막골 생태 공원)’ 등 4편이 차지했다. 한편 수상작은 군포시 유튜브 및 SNS에 게시되는 등 애초 공지한 데로 군포시 홍보에 활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