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선관위, 제21대 대선(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 모집
시·군선관위 지원자는 접수기간·선발인원 반드시 확인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10/16/NISI20241016_0001677955_web.jpg?rnd=20241016151213)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6월3일 실시하는 제21대 대통령선거의 공정선거지원단 3명과 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 22명을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정선거지원단은 '공직선거법' 제60조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하지 않고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은 특정 정당·후보자와 이해관계가 없고 정당의 당원이 아닌 사람으로서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변호사 자격 소지자 및 법학 전공자, 데이터분석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근무기간은 대통령선거일인 6월3일까지이며,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범죄 예방·단속활동 지원 및 절차사무 등 보조업무를, 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은 사이버선거범죄 예방·안내·단속활동 업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원서 양식·지원자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선관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북선관위 지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북선관위는 각 구시군선관위에서도 공정선거지원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선관위별로 모집인원 및 접수기간, 채용기간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해당 구·시·군선관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